부동산시장이 뜨겁다. 지속적인 대출금리 하락, 부동산3법 국회 통과, 분양가 상한제 폐지 등으로 주택거래량이 늘어나고 신규아파트 분양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대구ㆍ경북권의 경우 기존 아파트 가격 상승세에 힘입어 분양가 역시 큰 폭으로 인상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경산중방’에 소비자들의 눈길이 집중되고 있다. 이안 경산중방 사업현장은 경산시에서도 최고의 중심인 경산네거리 인근이다. 대구 반야월과 시지가 지척의 거리에 있어 실질적인 대구생활권으로 분류되는 지역이다. 승용차 이용 시에는 10차선의 달구벌대로를 통해 대구도심까지 곧장 연결되며, 대구지하철 2호선 정평역과 임당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수성구까지 1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특히 중방동은 경산시의 전통적인 부촌으로서 경산시청, 경찰서, 롯데시네마, 시민운동장, 홈플러스, 이마트, 세명병원, 은행 등 편리한 주거환경을 구비하고 있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맞붙어 있는 중산신도시의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정평초, 경산중앙초, 경산서부초, 중산중, 경산중고, 경산여중고, 경산과학고 등이 밀집해 있고 영남대, 경산시립도서관, 영풍문고 등과도 인접하여 자녀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빼어난 조망권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이안 경산중방의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남천이 흐르고 수변공간인 은호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남매지, 인터불고CC 등도 멀지 않다.
이안 경산중방은 지하 2층, 지상 27층, 총 10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59㎡, 73㎡, 84㎡ 등 중소형 평형 918가구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이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일조, 통풍을 극대화하였으며 32%의 조경면적을 확보하여 공원처럼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된다. 주택 내부는 모든 타입 공히 발코니 확장형으로 설계하고 현관, 주방 등에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경산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3~4Bay 구조 등 신평면 설계를 적용하였다.
특히 이안 경산중방은 시행사의 개발이익을 배제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700만원대의 가격이 매력적이다. 대우산업개발이 시공 예정이며 모든 사업자금은 아시아신탁이 관리하기 때문에 조합원에게 안전성을 제공한다. 주택홍보관은 대구지하철 2호선 정평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문의: 053) 801-3900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