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뜨거운 현장! 장위뉴타운 2구역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마감임박'···인기 상한가

입력 2015-05-20 18:11  

북서울꿈의숲(동문) 바로 앞, 상품 설계 뛰어나 주택 수요자들로부터 각광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전용 84㎡일부 남아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2구역에서 분양 중인 `꿈의숲 코오롱하늘채` 모델하우스에서 주택수요자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현재 전용면적 59·93㎡는 마감됐고 84㎡물량도 얼마 남지 않은 상태다. [사진출처 :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이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2구역에서 분양 중인 `꿈의숲 코오롱하늘채`의 마감이 임박했다. 뛰어난 입지, 우수한 상품성, 장위뉴타운에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수요자들 사이에서 호평이 나면서 빠른 분양 마감을 보이고 있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지정 계약일 내 전용면적 59㎡와 93㎡는 모두 계약이 완료 됐다. 현재 전용면적 84㎡의 일부 잔여물량만 남아있으며 이 마저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상반기가 끝나기 도 전에 모든 물량이 마감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유는 장위뉴타운 내 에서도 가장 입지가 뛰어나고 코오롱글로벌만의 역량을 접목시킨 특별한 상품 설계가 적용됐기 때문이라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그룹의 다양한 계열사들과 협력해 상품 수준을 끌어올려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의 특화시설들을 적용하는 한편, 그룹 계열사의 친환경 소재와 단지 내 적용되는 운동 프로그램 등도 그룹의 역량을 모아 차별화 시켰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입지와 미래가치가 뛰어난 아파트인만큼 코오롱그룹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시켜 강북권에서 손꼽히는 살기 좋은 단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하루에도 모델하우스로 수 십통의 문의 전화가 끊이질 않고 있고 평일에도 방문객들이 끊이질 않는 상황으로 보아 남은 물량도 곧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3층~ 지상30층, 5개동, 51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59~97㎡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 최대급 뉴타운 장위뉴타운에서도 북서울꿈의숲이 가장 가까운 입지를 자랑하는데다 첫 아파트라는 상징성으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면적만 66만여㎡ 달하는 대형 공원, 북서울꿈의숲과 도로 하나 사이로 접해 있다. 이 단지는 공원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며 최고 30층의 높이로 조성되고 전면에 아파트 단지가 없어 북서울꿈의숲 조망이 탁월하다. 특히 장위뉴타운 구역 중 북서울꿈의숲과 접한 나머지 구역인 13구역이 서울형 도시재생사업시범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뉴타운 내 아파트들 가운데 조망 프리미엄의 희소가치도 높다.

교통이나,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지하철 1·4·6호선의 이용이 편하며 북부·동부간선도로가 인접해 도로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다. 또한 서울 경전철 중 사업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 받는 동북선의 신설역이 단지 앞에 만들어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동북선은 왕십리역에서 상계역을 잇는 총 연장 13.34㎞, 전 구간이 지하화로 추진되고 있는 노선으로 올해 3월 서울시의 발표에 따르면 연내 실시협약 체결 후 내년 착공할 계획이다. 동북선 경전철 개발완료시 기존 도시철도와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심권 접근성이 탁월해진다. 또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월계 이마트, 월곡 홈플러스, 고려대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장월초, 장곡초, 남대문중, 창문여중·고, 광운대, 고려대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코오롱글로벌은 장위뉴타운의 첫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상품 등도 차별화시킬 계획이다. 서울시에서는 건축심의시 공동주택 입면의 다양화를 위해 발코니 면적의 일부를 설치할 수 없도록 권고하고 있다. 전용면적 기준 60㎡ 이상 85㎡미만의 주택형은 30%, 85㎡이상은 25% 가량 제약이 따른다. 하지만 `꿈의숲 코오롱하늘채`는 발코니 설치위치 등의 변화 등 입면 다양화를 도모한 결과 85㎡ 이하는 발코니 면적을 100% 확보하여 삭제된 아파트에 비해 실제 사용 공간이 넓게 설계됐다. 또한,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타입 및 향과, 북서울꿈의숲 조망을 극대화한 2면 개방형 거실 설계 등을 적용하여 주거가치를 끌어올렸다.

단지의 각 동간거리를 넉넉하게 이격시켜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전동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필로티로 인해 생긴 공간에는 입주민들의 휴게시설을 조성하여 커뮤니티 형성에 도움을 주도록 만든다. 주차공간을 100% 지하에 배치하고 지상의 여유 공간에는 코오롱글로벌의 특화 조경전략 `아웃도어`를 채택하여 공원과 같이 꾸민다. 이 밖에 지하주차장에 세대별 창고와 각 동 마다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입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재 전용면적 84㎡ 주택형에 한해 선착순 분양 중이다. 계약금 1000만원(1차),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진행되고 있다. 상담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며 매 주말(5월31일까지)마다 경품 추첨을 통해 쿠첸에어워셔, LG진공청소기 등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1899-8774)는 지하철 4호선 미아사거리역 1번 출구 인근(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66-6번지)에 있다. 입주는 2017년 11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