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한제 페지 이후 주변 신규 분양가가 오르기 시작하면서 `전셋집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보다 어렵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 파격적인 할인 혜택은 물론, 서울 못지 않은 주거 환경을 갖춘 수도권 미분양아파트에 지방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내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와 가수요까지 `원정투자`에 합세하면서 경기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중대형아파트가 급속도로 소진되고 있으며, 특히 기존 GS자이가 에프터리빙 계약 해지 세대분에 대해 할인 분양을 실시하면서 식사지구 GS일산자이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일산 식사자이는 분양가 대비 2억 ~ 3억원 정도를 에프터리빙제 계약 해지 세대 분양 대상으로 할인 해주고 있다. 실 입주금은 1억 4000만원 대부터 가능하며 분양가 상한제 페지 이후 식사 2지구 2500세대가 높은 분양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일산 자이에서 진행되는 파격 할인 분양과 잔금유예 혜택 추가는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식사지구 일산자이만의 프리미엄 입지조건이 눈길을 끈다. 부동산 관계자는 "식사지구 GS일산자이 아파트는 지하 2 층~ 지상 30충, 43개 동 총 4683세대 대 단지로 구성된 중대형아파트로 희소성을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입지 조건을 자랑해 특히 눈길을 끈다"면서 "이미 완성된 단지로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교통은 물론 학군 역시 뛰어나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지방투자자에게도 입소문이 자자해 인기가 오래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일산 식사지구 GS 자이아파트는 이미 다양한 버스 노선으로 인해 서울 출퇴근 및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GTX 조기착공, 신분당선 연장 건의안이 경기도 의회를 통과하면서 수도권 북부지역의 최대 수혜 아파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삼송-원흥-원당-고양시청- 동국대-중산-정발산-킨텍스가 유력한 노선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일산 식사자이가 위치한 식사동은 동국대학병원역이 되리란 예상이다.
뛰어난 학군을 갖춰 자녀를 둔 30~50대 수요자들 사이에의 분양 열기 또한 치열하다. 단지 내 고양국제 고등학교 및 동국대 바이오 메디융합 캠퍼스 약학대학뿐 아니라. 초, 중고는 물론 고양 국제고등학교, 어린이 집 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일산 내에서도 8학군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단지 내 대표 커뮤니티센터인 `자이안센터`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입주민의 건강과 휴식을 생각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고, 최근 단지 인근에 수영장이 확정돼 더욱 쾌적하고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최초 분양가의 10% 를 3년 뒤에 납부하는 방식의 잔금유예 혜택과 시스템 에어컨, 발코니 확장, 각종 빌트인 용품을 무상 제공하는 혜택까지 추가로 주어지면서 물량 소진에 가속도가 붙고 있으니, 빠른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 식사자이(1666-7073) 는 즉시 입주가 가능한 세대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aptbunyang.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대 관람은 사전 전화예약을 통한 담당자 지정 후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