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명테크솔루션(대표 주석중)’은 전자제품, 콘트롤러, 부품조립(PCB Assembly)제품 등의 원자재 구매부터 생산과 조립 등을 전문으로 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1993년 설립됐다. 지속적인 설비투자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며 임가공업체(OEM) 분야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주석중 대표는 건국대학교 경영전문 대학원과 연세대 경제대학원 등을 통해 경영 분야에 대해 꾸준히 수학해 탁월한 리더십으로 시스템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그 외에도 회사 건물 104개 업체의 입주자대표 회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총동문회 상임이사와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총동문 사무총장을 맡아 사회적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의 에이스하이엔드9차 6층 전체 1,000평을 사옥으로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해당 업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업체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광명테크솔루션이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탁월한 기술력이다. 2013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전문기술인력 육성을 통해 제품 생산 경쟁력을 강화해 왔으며, 이를 통해 특허 1건을 비롯, ISO9001, ISO14001, 이노비즈(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 등을 받은 바 있다.
2012년 매출액 140억 달성 이후 매출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도 매년 증액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액 대비 20%, 올해엔 30%를 연구개발비 및 자동화설비에 투자하는 등 품질 기술력을 높여 앞선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광명테크솔루션은 지난해 SMT 질소 최신 자동화 라인을 2개 증설했으며, 수작업(조립) 듀얼 벨트 콘베어 라인도 증설(총길이 120m)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콘베어 벨트라인 40m 3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철저한 현장 경영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석중 대표는 “원스탑 생산 시스템 및 전문화되고 분업화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비용은 낮추고 품질은 높이는 등 경쟁력을 키우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 제작도 가능하다”라며, “회사가 현장중심의 운영을 통해 고객 사후관리와 사전 점검시스템에 사활을 거는 것은 고객이 주인이기 때문이다. 고객의 폭넓은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기술교육과 서비스 전략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