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문화예술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오는 6월 2일 청년유니브가 주관하는 ‘청년문화포럼-청년들의 도전으로, 문화강국 미래대한민국을! ’이 서울 광화문 엔터드림에서 개최된다.
청년유니브는 청년문화예술발전을 위해 해당 종사자들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며 청년들의 학술활동 및 문화 창조활동을 지원함으로서 문화강국 대한민국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며 현재 사단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청년문화포럼은 ‘청년들의 도전으로, 문화강국 미래대한민국을!’이라는 주제로 현재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및 종사자, 관련 청년사업가, 대학생등 각계각층의 사람이 모여 청년문화예술의 어려움과 해결방안 및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실질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토론 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청년문화,도전에 관한 이론과 사례를 중심으로 한 특별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문가 토론이 이어진다. 이 전 강연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한국 문화콘텐츠 시장의 변화와 위기, 그 대응방안을 좀 더 깊이 있게 논의하는 자리다
.
인간문화재, 방송PD, 문화행사기획사 대표, 문화기획학과 교수, 한중 문화 교류회 회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한다.
청년유니브 관계자는 “포럼을 통해 문화예술분야에 종사하는 청년들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며 또한 모든 청년들의 문화의식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뜻을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