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이 중심이 되는 전통 드럭스토어인 더블유스토어(w-store)가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 진출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블유스토어를 운영하는 코오롱웰케어(주)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메디컬 연구진의 10여년 간에 걸친 노력으로 개발한 신성분 복합 리페어 성분이 함유된 민감피부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시자르(CIZAR)`를 론칭한 것.
원료명이기도 한 `시자르(CIZAR)`는 피부 보습 및 각질 세포대사에 관여해 탄탄한 피부결을 만들어주는 아르기닌(Arginine)과 항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 피부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피부면역을 높여주는 아연(Zinc Oxide), 그리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갖고 있는 구연산(Citric Acid)의 복합 리페어 성분이 특징이다.
이미 이 성분은 화독을 제거하고 피부재생을 통해 화상치료제제로서 사용할 수 있는 화상특허(제10-1168981호)와 팽창선조라고 불리는 튼살 예방 및 치료효과가 있는 튼살특허(제 10-0656807호)를 받아 주목 받고 있는 성분이다.
또한 시자르 스킨케어에는 흉터 예방과 상처 치유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식물인 `병풀`의 아시아티코사이드(Asiaticoside) 성분까지 농축된 인공막(Liposome) 형태로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 회복을 더욱 빠르게 도와준다는 것이 코오롱웨케어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더블유스토어는 자체 브랜드로 개발한 치약과 건강기능식품, 식품과 함께 화장품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으며, 최근 화장품 자체 브랜드 확대에 나선 올리브영, 왓슨스 등 경쟁 유통사들과 자체 브랜드 경쟁도 벌어질 전망이다.
한편 시자르(CIZAR) 스킨케어 4종(토너, 세럼, 크림, 선크림)은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간결한 필수 라인으로만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론칭 기념으로 제품 구매 시 에코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