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 평택이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삼성 산업단지, 고덕 신도시, 미군부대 이전 및 KTX 신평택역 조성 등으로 인구 유입이 늘어나면서 미래가치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평택역과 AK백화점, 로데오거리가 있는 평택동은 평택에서도 상권이 발달하고 유동인구가 많아 눈길을 끈다. 평택 역은 KTX신평택역과 불과 한 정거장 차이로 KTX이용 시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한 쾌속교통망을 자랑하므로 서울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1번 국도, 38번 국도 및 제 2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교통의 허브로 평가 받고 있다. 하지만 평택역 인근에는 소형평형대로 거주시설이 마땅치 않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인근 타 지역에서 출퇴근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부동산관계자는 “AK백화점은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8%대 성장을 구가해 명실상부 백화점 업계 TOP 4에 올라있는 반면 직원 수는 많아 인근 거주시설이 부족한 문제점이 있다”고 전하며 “이러한 상황에서 거택디엠씨에서 선보일 소형아파트 라페온빌은 그러한 문제점에서 어느 정도 해소점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평택역과 고속버스터미널 앞에 선보일 예정인 소형아파트 라페온빌은 평택 로데오거리 바로 앞에 위치해 많은 유동인구와 배후수요를 품게 된다. 전 세대가 소형평형인 실사용 면적 23~41㎡로 구성될 예정이며 넓은 공간설계로 인근 직장인, 대학생, 신혼부부, 외국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 빌트인 또한 국내 유명 브랜드인 삼성, 한샘 등으로 구성되어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세대 내 우수한 단열재 사용과 열관리 효율이 뛰어난 로이복층유리로 에너지 절감을 할 수 있고 첨단 보안시스템으로 안전한 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세대에 공급되는 고품격 테라스 공간은 개인의 여가생활이나 화단, 휴식 공간 같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분양관계자는 “직접 거주를 원하는 문의와 저금리시대의 탈출구인 부동산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소형아파트이기 때문에 오픈 전임에도 전국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하며 “임차인들이 테라스 세대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보니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판단된다” 말했다.
평택 라페온빌은 오는 6월 중 오픈 예정이며, 분양 문의는 1877-5040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