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세계 인삼 1위 브랜드 선정…시장점유율 34.7%

입력 2015-06-03 15:41  

KGC인삼공사는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이 세계 인삼 소매매출 1위 브랜드(유로모니터 기준)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2015년 리포트에 따르면, 2014년 세계 인삼 소매시장은 약 22억7천500만 달러 규모이며, 이 가운데 정관장의 매출은 약 8억8백만 달러로 시장점유율 34.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관장 제품 중 `인삼 100% 함유제품`은 홍삼정과 홍삼정타블렛, 뿌리삼 등이 있으며 특히 홍삼농축액 100%만으로 구성된 홍삼정은 매년 100만병 이상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위해 국가별 맞춤형 제품을 출시하고, 이슬람문화권 진출의 토대가 되는 할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인삼소매시장은 다국적 제약사까지 뛰어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번 결과는 KGC는 물론 국내 고려삼이 세계에 진출하는데 있어 글로벌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