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KBS아트비전과 한류마케팅 MOU

박정윤 부국장대우

입력 2015-06-04 10:21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 090850)가 여의도 KBS별관에서 중국 하이타오족(해외 직구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자상거래와 한류문화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KBS아트비전(대표 전진국)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지웰페어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7월 1일 오픈 예정인 글로벌 기반의 커머스플랫폼 표양궈하이(www.pyguohai.com)를 통한 중국 역직구 사업에서 한국방송공사 계열회사인 KBS아트비전과 공동으로 한류 컨셉을 접목한 온ㆍ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드라마 PPL 등을 통한 홍보는 물론 PB 상품에 대한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서 상호 협력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내 판로 개척에 온ㆍ오프라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특히, 이지웰페어는 표양궈하이의 직구 사업과 함께 업무제휴를 통한 제 3자 플랫폼 사업자의 입점과 중국 최대 온라인몰 텐마오의 온라인 판매대행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어 그 효과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지웰페어는 한류마케팅이 중국 외에 일본과 동남아시아 지역 등 향후 연계될 국가들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업무 제휴가 활발히 논의 중에 있다.
특히, 양사는 한국 스타들에 대한 높은 호감도를 지닌 중국 내에서 한류 열풍을 적극 활용한 마케팅으로 가격 면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품공급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지금까지 마케팅 활동 초기에 큰 부담으로 작용되었던 연예인을 모델로 하는 일반적인 마케팅방식에서 벗어나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률을 분배하는 방식을 채택해 경쟁력과 상품성을 동시에 갖춘 한류 상품으로 충분히 도전할 만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분석이다.

이와 함께 이지웰페어는 합자 제휴사인 하이닝피혁성이 소유하고 있는 중국 11개 지역거점의 대규모 쇼핑단지를 활용해 O2O 기반의 면세체험관을 설치하고 운용하면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차별화 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7월 1일 중국 하이닝시에서 예정된 표양궈하이의 오픈식에는 중국 내 각 성 및 시의 장급 관리들과 상무청장 등의 참석이 확정됐다.
회사 측은 한류와 한국상품에 관심이 높은 1천 만여 명의 하이닝피혁성 멤버십 회원들이 7월 1일부터 8일까지 중국 하이닝시를 방문해 이 기간 개최되는 패션쇼와 O2O 체험행사에서 글로벌 직구 커머스플랫폼인 표양궈하이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상품을 구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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