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스성형외과는 김철환 원장(사진)의 `아시아인에 맞는 새로운 개념의 비중격 연골을 이용한 코 성형술` 논문이 4월 SCI급 국제학술저널 PRS에 New Concep로 채택돼 IDEAS AND INNOVATIONS 색션에 유일하게 등재됐다고 5일 밝혔다.
PRS 저널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논문과 저널 등급 SCI로 인정받는 60년 이상된 미국 성형외과 협회의 국제 학술저널이다. 성형 관련한 발전에 대해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로 환자를 치료하고 교육, 연구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윤리적인 기준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이 저널의 편집장인 Rod J. Rorich, M.D는 성형외과 수술을 하는 의사들이 가장 많이 참고하는 Dallas Rhinoplasty의 저자로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성형외과의사다.
PRS에서 New Concept에 채택됐다는 것은 새롭고 효과적인 수술로써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김철환 원장은 "성형외과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성형수술을 제공하기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지속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김철환 원장의 `비중격 연골 코수술`은 보형물 사용방식이 아닌 비중격 연골을 채취해 코끝의 모양 그리고 콧대와의 조화를 이루도록 아름답게 조각하는 수술이다. 특히 해부학적으로 코의 하부는 연골로 구성돼 있어 비중격 연골은 좋은 재료이며 자가조직이기 때문에 염증 등의 부작용의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한다.
김 원장은 "코 성형을 원하는 많은 분이 콧대를 높이는 것에만 집중한다. 하지만 코끝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따라서 코수술에 대한 만족도 부분이 달라질 수 있다"며 "위너스성형외과의 `비중격명품코끝조각술`은 충분한 비중격 연골 채취를 통해 콧대를 높이고, 진피의 당김과 장력까지 맞춰 코끝을 덮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한 "코수술 전용 포셉 특허출원으로 이식편을 안정적으로 고정시켜 시술의 시간을 절감하고 완성도를 높였다"고 덧붙여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