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1박 2일 캡처) |
한옥의 건축양식…중국이 사랑한 한국 명품 42종은?
한옥의 건축양식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털 `네이버 캐스트`는 한옥의 건축양식을 그림, 사진과 함께 게재했다.
게시물을 작성한 이재인 명지대 건축대학 교수는 한옥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방대한 지식으로 눈길을 모은다.
세계 속 한국의 자랑, `위대한 한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캐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주소 :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2901&contents_id=90937)
한편, 이런 가운데 중국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이 공개됐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지난해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설문 조사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가운데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높은 지지를 얻어 생필품과 건강상품 등에서 한국제품 신뢰도가 높았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선정돼 한류인기를 실감케 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