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SNS 절전 캠페인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 수상

권영훈 기자

입력 2015-06-08 11:36   수정 2015-06-08 11:37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지난 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5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드 소셜미디어 캠페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2012년 4월 페이스북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소셜미디어 소통에 나선 한전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제적으로도 그 활동을 높게 인정받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전은 공공기관, 기업들과 협업하여 ‘모둠전’(모두를 위한 듬직한 전기) 등 다양한 SNS 절전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전력수급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국민들의 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전력수급 안정에 기여했습니다.

한전은 현재 공식 블로그(방문자 26만명), 페이스북(좋아요 10만명), 트위터(팔로어 3만2473명), 카카오스토리(소식받는사람 5048명)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은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목소리를 더 열심히 듣고 회사 경영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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