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비즈는 ‘tire’와 ‘bids’의 합성어로 ‘자동차 타이어 입찰’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앱(APP)을 통한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 후 소비자가 직접 교체할 매장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소비자가 앱을 통해 교체할 타이어를 의뢰하면 소비자 주변 지역 오프라인 매장 업체로 정보가 전달된다. 업체는 판매 가능한 가격을 설정하고 소비자는 교체할 타이어의 가격과 위치, 매장의 서비스 등을 비교하여 선택된 업체로부터 타이어를 교체 할 수 있다.
그 외에 타이어교체 시기와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타이어 교체 이후 소비자들의 후기를 통해 서비스와 만족도를 평가하여 다른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이어비즈는 현재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화제의 이 앱은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를 통해 2015년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070-7873-1297 e-mail:appshow@wowtv.co.kr
홈페이지:www.app-show.co.kr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안승태 PD
stahn@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