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은 올해 1분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 점유율 29.5%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중남미 시장에서 2011년 3분기부터 15분기 연속 판매량 1위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조사기관은 "삼성의 점유율이 1년 전보다는 많이 빠졌지만 다양한 중저가 제품을 내놓으면서 전 분기보다는 점유율을 늘리며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분석했습니다.
2위는 피처폰 시절부터 북미는 물론 중남미에서 강세를 보인 LG전자(10.9%)가 차지했습니다. LG스마트폰은 특히 브라질과 멕시코에서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1년 전과 비교하면 삼성과 LG 모두 점유율이 크게 하락해 중남미에서도 앞으로 중국이나 인도처럼 여러 글로벌 제조사의 각축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위는 애플(10.1%)로 아이폰6 시리즈의 인기를 등에 업고 2위 LG의 뒤를 바짝 쫓아왔습니다. 1년 전(5.4%)보다 점유율이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4위는 레노버에 매각된 모토로라로 8.6%를, 5위는 TCL 그룹의 자회사인 알카텔 원터치로 8.3%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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