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은 메르스(Mers)에 걸려도 증상이 심하지 않고 쉽게 낫는다고 알려지면서 면역력을 키우는 라우르산(Lauric Acid)이 풍부한 코코넛 관련 음료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라우르산(Lauric Acid)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는 항균 , 항바이러스, 항균성 물질로 인체에 들어가면 면력시스템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여 바이러스가 성장하고 분화하는 것을 막아 바이러스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연구결과가 있다.
라우르산(Lauric Acid)은 아기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면역강화 기능이 있는 모유에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지만, 코코넛워터에는 모유의 약 50배가 들어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임산부와 아기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코넛워터는 우리나라에서 몇 년전만해도 다소 생소한 건강음료였지만, 현재에는 각종 편의점에서도 쉽게 찾아볼수 있는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음료수로 자리잡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리얼 코코넛워터를 포함하여 세계적인 비타코코, 지코 그리고 최근에 JYP에서 런칭한 잭스코코등이 유통되고 있다.
전문가 들은 독감 및 메르스 등 호흡기 바이러스 질환을 퇴치하려면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균형 있는 식습관을 통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 하면서 라우르산라우르산(Lauric Acid)을 함유한 코코넛 워터를 및 코코넛 관련식품을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이면 메르스 예방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