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친환경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졌다.이는 바쁜 현대인들이 휴식과 여가의 기능을 주택에서 찾기 시작하면서 친환경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사회 전반적으로 친환경, 녹색, 자연 등의 그린 프리미엄이 부각되면서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하는 아파트의 인기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은 태양광 등 자연 에너지를 공용 전력으로 활용해 친환경은 물론 높은 아파트 관리비까지 잡아주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때문에 이 같은 새로운 에너저시스템을 적용한 아파트는 시세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최근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대표적인 아파트로는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를 꼽을 수 있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각 세대별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한 송우 서희스타힐스는 단지내 녹지비율을 최대로 높여 쾌적한 공원같은 단지로 꾸몄다.
특히 태양열 집전판을 갖춰 관리비(일부공동전기료)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전용면적 59㎡, 68㎡, 78㎡로 구성되어 중소형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지역 내에서 가장 높은 24층에 1,239세대 대단지로 조성돼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미래 가치도 높다.
모집가격도 10년 이상 노후한 주변 아파트 시세에 비해 3.3㎡당 100만원 이상 낮게 책정되어 있어 수도권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500만원 후반대~600만원 초반대의 파격적인 가격조건을 갖췄고 교통과 생활 인프라 및 미래가치도 풍부하다.
송우 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서는 송우지구는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황금입지로서 구리~포천간고속도로가 단지에서 2km, 43번 국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무엇보다 강남과 동대문 방향 버스노선이 탁월하며 교통여건은 계속해서 개선될 전망이다.
또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오는 2017년 개통되면 구리까지 40분, 잠실까지 5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고 포천-파주-남양주 화도를 잇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오는 2020년 개통될 예정이라 편리한 광역교통망이 구비된다.
포천 송우리서희스타힐스는 최근 발표된 ‘k-패션빌리지’ 대상지 선정 및 인근 용정일반산업단지의 개발이 가속화 되고 있어 많은 주변 경기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태봉초등학교, 송우중학교, 송우고등학교, 동남고등학교 등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생활체육공원, 태봉공원 등 자연환경과 생활환경이 잘 조화를 이룬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포천천, 산정호수, 허브아일랜드, 내촌 스키장 등 힐링주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는 지난 5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해 선착순으로 동?호지정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합리적인 모집가격이 책정돼 있어 전세탈출 및 내 집 마련을 서두르는 수요자들로 연일 홍보관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는 소식이다.
주택조합 관계자는 "송우 서희스타힐스는 동일지역 최고 높이와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송우지구의 랜드마크 뿐 아니라 포천을 대표하는 건축물로 자리잡게 될 계획"이라며 "생활, 문화, 교통 등을 편하게 누리면서도 주거환경도 쾌적한 아파트로 알려져 방문객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문의전화는 1600-0339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