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지지구 단지 내 상가로 배후수요 ‘풍부’, 안정적인 임대수요 노려 볼 만
- 청라지구 교통 및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 잘 갖춰 인기
-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단지 내 상가’ 19개 점포 분양
최근 청라파크자이더테라스 등 3개 아파트 단지가 100% 분양에 성공함에 따라, 청라지구에서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 또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라지구는 택지지구로 조성돼 상권이 체계적으로 잘 정비되어 있는데다 편리한 교통여건, 풍부한 배후수요 등상가의 투자조건들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청라지구에서 7월 분양예정인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단지 내 상가’에 많은 이목이 집중돼 있다. 이 상가는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LA1, LA2 블록에 위치했고, 전용 24~45㎡형 총 19개 점포로 이뤄졌다.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단지 내 상가’는 6가지 장점을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첫째는 높은 전용률을 통해 넓은 실내면적이 주어진다. 실제 LA1BL과 LA2BL은 전용률이 각각 69% 이상, 80%이상으로 높아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둘째로는 높은 천정고가 장점이다. 5m 이상의 천정고 확보가 가능해, 쾌적한 개방감 뿐만 아니라 높은 공간 활용성이 돋보인다.
세번째로는 안정적인 배후수요다. 상가 주변으로 약 5,000세대가 넘는 배후주거지가 위치해 이에 따른 수요와 유동인구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청라지구 자체에만 3만 3,210세대가 들어서고, 9만 여명이 상주하는 대도시로 개발될 예정으로, 앞으로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단지 내 상가’의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네번째로는 전 매장이 1층으로 구성된 스트리트몰이란 점이다. 스트리트몰은 일반 단지 내 상가와 달리 가시성이 우수하고 집객력이 높다. 1층에 위치해 유동인구들의 동선이 편하고 짧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분양가와 높은 투자성이다. 1%대 초저금리 시대로 접어들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는 단지 내 상가의 투자성이 높은 편이다. 또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단지 내 상가’는 낮은 내정가를 책정할 것으로 기대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투자자들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는 평도 받고 있다.
상가의 외부적인 장점도 풍부하다. 지난 2013년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IC, 2014년 경인고속도로 직선화구간에 이어 2017년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이 예정되어, 광역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된다. 여기에 2014년 공항철도 청라역이 개통됨에 따라 서울역까지 40분,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까지 5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오는 2017년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의 개발진행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오는 2017년 하나금융타운, 신세계복합쇼핑몰, 도시첨단산업단지(IHP) 등이 완공될 예정이며 2018년 차병원 의료복합단지도 완공예정으로 배후수요 증가 및 경제효과에 따른 후광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 단지 내 상가’ 홍보관(분양문의 1644-4277)은 인천 서구 연희동 796-11번지, 청라딜라이트 빌딩 맞은 편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