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여성들은 얼굴비대칭의 교정을 위해 `안면윤곽술`과 `보톡스`를 선택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안면윤곽술은 뼈를 변형시키는 과정 때문에 엄청난 고통이 수반된다. 보톡스 역시 주사로 근육을 퇴화시켜 통증은 적지만 영구적이지 않아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며 환자에 따라 보톡스내성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보톡스는 미간이나 눈가, 턱의 사각부위 등에 시술하는데, 시술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없고 번거롭지 않다고 해서 평생동안 맞을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간이나 눈가는 한번 시술하는 양이 적지만 턱 근육부위의 사각을 없애는 것은 근육자체 볼륨이 워낙 크기 때문에 미간, 눈가 보다는 훨씬 많은 양의 보톡스가 필요하다.
따라서 턱근육의 보톡스 시술을 반복할 경우에는 보톡스에 대한 항체(내성)이 생기게 되어 어느 순간부터 더 이상 보톡스가 작용하지 않게 된다. 턱에 맞다가 보톡스내성이 생기면 미간이나 눈가에도 마찬가지로 보톡스의 약효가 작용하지 않는다.
한마디로 내성이 생기면 우리 몸 어느 부위에도 보톡스 효과가 전혀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나이드신 분들이 미간이나 눈가에 보톡스를 맞다가 턱 보톡스로 인해서 내성이 생기면 미간, 눈가에 주름을 해결할 수 없어서 매우 절망하기도 하는 경우가 있다.
턱 보톡스는 미간, 눈가보다 내성을 일으키는 경우가 흔하고 또 그 내성이 빨리 생기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턱 보톡스 1~2회 시술후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다면 바로 교근축소술을 하는 것이 좋다.
보톡스는 미간이나 눈가에 잔주름을 해결하기 위해서 평생 동안 양을 아껴가며 맞아야 하는 시술이다. 이미 보톡스에 내성이 생긴 사람은 턱이 다시 사각이 되어도 교근축소술로는 해결할 수 있지만 미간이나 눈가는 간단한 방법으로 다시 주름을 없애기가 어렵다. 따라서 보톡스로 턱 근육이 작고 갸름해진 효과를 보신 분들은 바로 교근축소술을 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보톡스에 대한 내성이 생기지 않고 미간이나 눈가의 잔 주름을 보톡스로 평생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일반 안면윤곽술과 보톡스내성의 문제점들을 보완한 새로운 교근축소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재발률은 낮추고 효과는 극대화한 차이정성형외과의 더블이펙트 중주파 교근축소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더블이펙트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근육만 없애오던 기존 교근축소술 방식에 신경을 차단하는 효과까지 더한 시술로 이중으로 근육볼륨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사각턱이나 얼굴비대칭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차이정성형외과만의 더블이펙트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여성들의 얼굴비대칭 고민, 사각턱 고민 등에 가장 효과적인 시술"이라며 "더블이펙트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안전하고 빠른 효과로 여성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리라고 말했다.
이어 "더블이펙트 중주파 교근축소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안전하고 확실한 시술 효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며 "또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시술 후에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이정성형외과는 안면윤곽 전문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까지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또한 안면윤곽술인 교근축소술, 심부볼지방제거, 턱라인지방흡입 등에 있어서 1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수많은 수술건수와 사례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