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예 헤어디자인학과 2학년 김혜미(오른쪽 2번째) 양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AHF 주니어대회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문화예술전문학교>
한국문화예술전문학교 헤어디자인학과 2학년 김혜미 학생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AHF 주니어대회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전문학교에서 유일하게 참여한 최초 수상자이다.
AHF대회는 아시아 최대 헤어 경연 대회 축제로 아시아 13개국에서 수백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헤어 디자이너들의 대회이다.
한국문예 관계자는 “AHF대회에 참가한 한국문예 뷰티예술학부장 송승연 교수와 헤어디자인학과, 이철헤어커커학과 학생들은 오는 26일 한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상해 대회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김혜미 학생과 같은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해 더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뷰티전문학교 혹은 뷰티예술전문학교로 유명한 한국문화예술전문학교는 평소 실습과 실무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동덕여대 패션쇼로 헤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나가는 등 실무위주의 수업이 진행 중이다.
한국문예 뷰티예술학부는 헤어디자인학과 외에 이철헤어커커와 산학협력을 맺어 이철헤어커커 본사로 연수도 받을 수 있는 ‘이철헤어커커학과’와 메이크업 산업을 주름잡을 메이크업아티스트를 양성하는 ‘메이크업학과’, 약손명가와 산학 협력을 맺은 피부미용학을 다룬 ‘스킨케어학과’가 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피부와 헤어, 외모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뷰티와 미용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업 확대되는 가운데 학생들이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와 같은 뷰티예술 관련된 전공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전문학교에는 뷰티예술학부 외에도 대중문화예술학부의 모델테이너를 양성하는 모델학과, 정다연스포테이너학과, 파티이벤트학부의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레크레이션학과, 패션학부의 패션디자인과, 스타일리스트학과, 패션마케팅학과, 공간디자인학부의 인테리어디자인과, 건축디자인과, 전시디자인학과 등이 있다.
현재 2016학번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원서접수 안내 및 자세한 입학상담은 한국문예 홈페이지(www.koreacna.or.kr) 혹은 입학처(02-6116-8333)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