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건강한 노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신체에서 가장 먼저 노화가 진행되지만 소홀하기 쉬운 눈건강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토비콤’을 만든 57년 전통의 안국약품 부설연구소를 통해 눈관련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해온 안국건강이 신제품 ‘프리미엄 루테인’을 출시하고, 28일(일)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50분까지 CJ홈쇼핑을 통해 런칭 첫방송을 갖는다.
‘안국 프리미엄 루테인’은 눈건강 유지에 효과적인 루테인(20mg)과 EPA&DHA(500mg), 비타민E 등이 함유돼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대표성분인 루테인(lutein)은 마리골드라는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색소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은 시세포가 밀집되어 있어 빛을 가장 선명하고 정확하게 받아들이는 부분인데, 물체를 알아보고 색을 구분해 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노화로 인해 눈건강이 나빠진 경우, 황반색소의 밀도가 낮은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루테인을 보충해주면 황반 색소의 밀도를 높여줄 수 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에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당근 등 녹황색 채소를 섭취함으로써 보충해주어야 한다.
이 밖에 생선의 기름에 많이 함유돼 있는 오메가-3 지방산(불포화지방산) 역시 망막과 두뇌를 구성하는 성분인 DHA와 혈행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EPA로 이뤄져 있어 눈 건강에 필요한 성분이다. 또한 황반변성과 안구건조증 등으로부터 안구를 보호할 수 있으며 녹내장의 위험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한다.
하루에 한알로 루테인과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는 안국 프리미엄 루테인은 30캡슐 x 6개월분에 129,000원으로 안국건강 쇼핑몰(www.shopagh.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