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 여름휴가를 앞두고 미뤄왔던 성형 계획을 짜거나 외모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미용 성형을 진행하는 병의원들에는 휴가 시즌에 맞춰 성형 스케줄을 잡으려는 이들이 붐비기도 한다.
여름 휴가지에서 남들보다 주목 받는 외모를 뽐내려면 다이어트로 몸매를 가꾸는 것 외에도 탄력 있고 촉촉한 얼굴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서는 꾸준한 피부 관리가 중요하지만, 건조한 날씨에 어쩔 수 없이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은 경우에는 의학의 힘을 빌리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피부 탄력을 되돌리고 얼굴의 입체감을 되살려 한층 어려 보이는 외모로 만들어주는 ‘쁘띠성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쁘띠성형은 ‘빠르고 간단한 미용 성형’이라는 뜻으로, 주로 필러나 보톡스 등의 주사 시술로 성형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 중 특히 필러 시술은 시술 시간도 10분 정도로 짧고, 시술 직후 피부 탄력이 개선되고 얼굴형이나 전체적인 이미지가 확연하게 변한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 수요가 높다.
필러 시술은 인체에 안전한 물질을 주입해 얼굴 전체의 볼륨감을 살려주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시술이다. 꺼진 이마나 깊게 패인 팔자주름을 채워 동안을 연출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낮은 콧대나 꺼진 볼살을 채워 안면윤곽을 다듬는 데도 효과적이다.
필러의 종류에는 크게 히알루론산 필러, 칼슘 필러, 콜라겐 필러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필러 시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새로운 제품이 연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으나 단연 인기있는 필러는 바로 히알루론산 필러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인체 내에 존재하고 있는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성분으로 한필러다. 히알루론산은 물 분자를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어 세포외기질의 공간을 유지하고 이온과 영양분의 이동을 촉진하며, 피부조직의 수화를 돕는 물질로 인체에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 중에서는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 제품이 미국 FDA 등재, 유럽 EDQM 승인을 받은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하여 안전하고, 시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필러 제품으로 인기다.
에스제이미의원 이상진 원장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이브아르 필러는 안전하면서도 탄성과 점성이 높아 안전성과 지속기간, 지지력 부분을 모두 만족하는 필러로 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며, “또한 시간이 흐르면서 인체에 완전히 흡수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싶은 이들의 수요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단 필러 주사 시술은 반드시 정품, 정량을 사용해야 하고,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갖춘 전문가에게 시술 받아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검증되지 않은 제품으로 시술받을 시, 감염 등으로 인한 피부괴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상진 원장은 11년의 임상경험으로 수많은 케이스를 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 피부, 비만, 성형, 용인 필러 시술 등의 분야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