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의 장기 불황 여파에도 불구하고 키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어린이를 타겟으로 출시한 발효제품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부모들이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제품을 먹이고 싶다는 욕구가 반영된 결과이다.
유산균 발효유 전문기업 한국야쿠르트(회장 윤덕병)의 어린이 전용제품인 `세븐 키즈`는 부모의 목소리와 바램을 담아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과 치아 건강까지 생각한 발효유이다.
한 병에 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700억 마리 들어가 있어 아이의 장 건강과 성장기 건강한 습관에 도움을 준다. 초유분말과 자일리톨 등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어린이 장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 및 치아건강까지 생각했다. 특히, `설탕∙색소∙합성고감미료`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아이가 섭취할 수 있는 건강 발효유라는 특장점이 더해진다.
지난해 출시 이후 하루 평균 5만개 이상이 판매 되어 기존 어린이 제품인 `뿌요`에 비해 50%가 넘는 성장률을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이정열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세븐 키즈는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과 초유분말, 자일리톨 등 엄마의 마음을 담은 어린이 건강발효유 제품"이라며, "아이들 건강을 선물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