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촉물 부분에서 대표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위너판촉이 사후 관리제도를 통한 토탈솔루션을 만들어 기존 틀에 박힌 판촉시장의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상품인쇄라는 단순 판매방식을 벗어나, 공급사의 행사 진행 시 초기기획 및 행사 후 사후 관리제도를 통한 토탈솔루션을 개발, 실 업무에 적용함으로써 높은 고객만족을 이끄는데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와 관련 실제 예로 A사 행사담당자의 경우 기존의 내부기획과 외부기획을 위너판촉과 공동 프로젝트로 시행, 기존 상품에 단순로고 대신 QR코드를 삽입하여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전년 대비 30%이상의 매출상승의 효과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프로젝트 진행으로 인한 A사에 대한 회원가입률 상승 및 고객만족 부분에서도 높은 평이 이어졌다.
또한 B사의 경우에는 존재하는 상품에 로고를 넣는 대신 초기 기획 과정에서 고객맞춤형 신규 제품을 판촉에 활용하는 등 위너판촉이 진행한 프로젝트가 타사와의 경쟁에서 단연 앞서는데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그러한 고객만족을 이끄는 위너판촉의 힘은 개발에 있어 위너판촉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상품을 개발, 실 업무에 적용하고 있는 것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미국과 동시에 상품관련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하여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위너판촉의 경우 900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 신규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사와의 재 계약이 이어지고 있으며, 2014년도에는 한국경제 주관 판촉물 제작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최적화된 상품을 통한 고객사의 성공에 힘이 되고 있는 위너판촉은 국내 판촉물 시장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보다 다양한 업무 솔루션 개발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