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인크루트는 회원 2,69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조사에서
160개 기업 중 네이버가 응답률 6.3%로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아모레퍼시픽, 현대자동차, 국민연금공단이 순서대로 2∼5위를 차지했다.
2013년까지 10년간 1위였던 삼성전자는 지난해 2위에서 올해는 CJ제일제당,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공동 6위에 그쳤다.
최근 `땅콩회항` 사건으로 홍역을 치른 대한한공은 지난해 1위에서 올해 9위로 내려앉았고 10위는 국민은행이었다.
지난해 8위였던 네이버가 올해 선전한 것은 특유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온라인 서비스 업종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더해진 결과로 인크루트는 해석했다.
`올해 최고의 반전`으로 꼽히는 건보공단과 연금공단의 순위권 진입은 `안정성`(낮은 인력감축 위험 및 확고한 수익기반 등)으로 풀이된다.
올해 추가된 30대 그룹사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서는 CJ그룹이 삼성그룹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인크루트는 "CJ그룹의 전반적인 `친문화그룹`의 이미지, 활발한 대학생 프로그램과 서포터스 활동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또 소비재는 물론 엔터·식음료사업 등 B2C 사업을 기본으로 대학생이 좋아할 만한 사업을 두루 가진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과 SK그룹이 공동 3위, 신세계와 LG그룹이 공동 5위, 현대와 현대자동차그룹이 공동 7위에 이름을 올렸고
롯데그룹은 9위, 포스코그룹은 10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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