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된 국내 최초 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 어플이 서비스 시작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우먼스톡은 오픈과 함께 쇼핑 신규카테고리 1위, 인기무료 등 앱 순위차트에서 상위권으로 자리 잡았다.
가장 큰 관심을 모은 것은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다. 우먼스톡은 이번 앱 출시를 맞아 명품 브랜드를 `믿기지 않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심쿵가 이벤트를 비롯하여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100개 상품을 3,000원에 판매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공격적으로 앱 다운로드 유저를 확보했다.
또한 현재도 `절대 구매하지 않으면 손해`를 보는 듯한 가격과 구성으로 이벤트, 기획전, 할인전이 이어지고 있다.
우먼스톡에서는 현재 LG 생활건강 신제품 `the answer is why` 론칭 프로모션이 단독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바닐라코, 토니모리 등 유명 로드숍 브랜드와 리르, 맥퀸뉴욕, 러비더비 ,리오엘리 등 온라인 인기 브랜드의 할인전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 브랜드뿐 아니라, 홍콩 대형 유통사와 협약을 맺고 국내에서 구매가 어려웠던 해외 빅 브랜드의 직구 카테고리를 오픈하고 주마다 새로운 명품 브랜드를 입점 시키고 있다.
현재 에스티로더, 빅토리아 시크릿, 엘리자베스 아덴이 입점 되어 있으며 향후 샤넬, 랑콤, SK2 등 유명 해외 브랜드들이 차례로 입점 될 예정이다.
김강일 대표는 "국내에 뷰티팁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형태의 뷰티 커뮤니티 앱이나,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앱은 많이 있지만, 우먼스톡처럼 뷰티 콘텐츠와 커머스를 합쳐놓은 형태의 어플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분야"라면서 "우먼스톡은 동영상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본 후, 따로 시간을 들여 가격비교를 해야 했거나, 커머스에서 부족한 정보를 충족시키길 원했던 경험이 있는 여성 유저들에게 특히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 우먼스톡은 더욱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주며, 소비자가 쉽고, 간편하게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iOS 버전 출시가 늦어졌지만, 빠른 시일 내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