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으로 가장 뜨거운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창업`이다. 과거와 달리 여성 창업, 소자본 창업 등 종류와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며 사회적 관심과 수요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최근 좋은 창업 아이템을 찾기 위한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탄탄한 사업성과 파격적인 가맹조건으로 각광 받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용인 동백지구 쥬네브 썬월드 6층에 들어서게 되는 프리미엄 푸드코트 브랜드 `쥬네브 푸드카니발`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지난 1998년부터 탄탄한 경영을 바탕으로 성장해오고 있는 ‘(주)오성푸드’가 만전을 기한 프리미엄 푸드코트 브랜드다.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삼성동 코엑스의 2배 수준에 달하는 용인 동백지구 쥬네브 썬월드에 위치하고 있어 4만평 규모의 복합쇼핑몰 쥬네브의 고객들을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사업성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전체 푸드코트의 메뉴를 집이나 푸드코트에서 주문해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프리미엄 서비스로, 300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메뉴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1인분씩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통합 마일리지, 주간 특별 메뉴 할인, 일정액 이상 주문 시 추가서비스 제공, 푸짐한 경품 및 사은품 등의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행하게 될 예정이어서 쥬네브 푸드카니발을 찾는 고객들로 하여금 매우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독보적인 메머드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어 용인 동백지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탄탄한 사업성, 광고 및 지출 비용이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통합 마케팅 실현 등 장점이 너무나도 많은 창업 아이템이다"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쥬네브 푸드카니발의 운영진은 총괄사업 책임자 이병구 대표를 비롯 임직원들이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활약한 베테랑들로 구성돼 있어 창업에 대한 전반적 지식이나 마케팅 감각이 부족한 입점주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전망이다.
지난해 9월 사업 검토를 시작으로 올해 10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는 쥬네브 푸드카니발은 현재 가맹주 모집에 한창이다. 실 평수 1,000평에 달하는 40여개 점포에서 한식/일식/중식/양식/퓨전요리/아이스크림/베이커리/키즈/파티 등 다양한 매장구성 및 업종의 입점주를 모집하고 있다.
특히 쥬네브 푸드카니발의 가맹조건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파격적인 3無 정책에 있다. 예비 창업주들이 가장 부담스러워 하는 권리금, 보증금, 월세 없이 가맹점을 모집할 수 있는 쥬네브 푸드카니발만의 차별화된 가맹 조건이다. 뿐만 아니라 수익률은 높이고, 수수료는 낮추는 등 가맹주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쥬네브 푸드카니발 관계자는 “수수료는 매출대비 입점 브랜드별 조금씩의 차이가 있으며, 10%~15% 내에서 수수료가 책정돼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파격적인 조건과 안정적인 사업성이 빠르게 확산되며 창업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프리미엄 푸드코트 브랜드 쥬네브 푸드카니발 입점문의는 (주)오성푸드 홈페이지(www.osungfood.net) 또는 푸드카니발 홈페이지(www.foodkanival.com), 그리고 상담전화(1544-9906)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