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이컷을 통해 공개된 배우 고준희의 화보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고급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스킨 메이크업은 물론 골드아이와 립 컬러의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 메이크업은 제품 하나만 사용법을 달리해도 출근 시나 퇴근 후 특별한 약속, 바캉스 등 각각 TPO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은 하이컷 고준희 화보의 비하인드컷과 함께 썸머 메이크업으로 연출할 수 있는 팁을 더한 하우투를 공개했다.
▲ 고급스러운 스킨 표현이 돋보이는 럭셔리 메이크업
우선 맥의 프렙+프라임 BB뷰티밤 컴팩트 SPF30/PA++로 탱글하면서도 윤기가 흐르는 매끈한 리얼 피부를 완성해준다. 특히 여름에는 베이스 제품을 여러 개 바르면 답답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땀과 유분에 밀릴 가능성이 더 크므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있는 똑똑한 멀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소프트한 피치 핑크 컬러의 인 엑스트라 디멘션 아이섀도 스윗 하트를 눈두덩이 전체에 펴발라준 후 인 엑스트라 디멘션 아이섀도우 내추럴 플러트로 눈 중앙과 앞머리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주면 그윽한 눈매가 돋보이는 음영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입술에는 밝은 옐로우-핑크 컬러의 페이턴트 폴리쉬 립펜슬 #고포걸리를 자연스럽게 발라 립에서도 촉촉한 윤기와 광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무리해준다.
만약 퇴근 후 특별한 약속이 있다면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쉬 #소프트앤젠틀로 광대를 감싸 안듯 쓸어주어 건강하고도 고급스러운 윤기를 더해주는 것만으로도 반짝이는 치크와 매끈한 스킨이 강조된 특별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사용제품
(좌로부터) 프렙+프라임 BB 뷰티 밤 컴팩트 SPF30/PA++ / 인 엑스트라 디멘션 아이 섀도우 #스윗 하트 #내추럴 플러트 / 페이턴트폴리쉬 립 펜슬 #고 포 걸리
▲ 화려함이 돋보이는 포인트 메이크업
가벼운 커버력과 뛰어난 지속력을 지닌 프로 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매끈하고도 건강한 윤기가 흐르는 썸머 피부를 만들어 준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땀과 물에 강한 제품을 선택하면 수정 메이크업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때문에 동남아 등지로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기도 하다. 여기에 골드 펄 섀도우를 눈 두덩이 전체에 넓게 펴발라 은은한 반짝임을 더해준 후 브론즈 브라운 컬러의 아이펜슬인 아이콜 #테디로 아이라인과 언더라인 점막을 채워 깊은 눈매를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비비드한 코랄 레드 립스틱 #레이디 데인저를 입술에 발라 준다. 이 때 입술 중앙에만 톡톡 두드려주면 일상에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전체에 꽉 채워 발라 볼드한 립을 표현하면 바캉스나 파티에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사용제품
(좌로부터) 프로롱웨어 너리싱 워터프루프 파운데이션/ 아이 콜 #테디 / 립스틱 #레이디 데인저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