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은 적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꽃게 몸 속에 가득한 알에는 핵산이 함유돼 있는데, 핵산은 체세포와 피부 세포 증식·소생에 작용한다. 또한 꽃게의 타우린은 위와 간 기능을 활성화하며 피로 해소 작용에 탁월하다.
이러한 꽃게를 맛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다양한 지역의 맛집을 찾아 다닌다. 그 중 강화도는 꽃게 뿐 아니라 싱싱한 회를 맛보려는 사람이 몰리는 지역 중 하나다. 특히 강화도 길상면선두리에 위치한 진복호는 강화도맛집으로 유명하다.
채널A 프로그램 서민갑부에 방영된 적이 있는 진복호 횟집은 진복호의 손님들에게 `단호박꽃게탕`과 `자연산모듬회`를 대접하고 있다. 진복호의 주인인 윤영달·윤명희 부부가 직접 강화도 앞바다에서 낚아 온 농어와 광어, 전어, 삼식이 등은 진복호의 인기 자연산모듬회에 들어가는 싱싱한 재료들이다.
진복호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단호박꽃게탕`은 직접 조업으로 잡은 꽃게와 영양 만점 단호박을 넣어 조리한다.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꽃게 육즙으로 우려내 그 맛이 농후한 국물과 비린 맛을 말끔히 잡아주는 동시에 구수하고 달큼한 맛을 선사하는 단호박은 그야말로 환상의 짝꿍이다.
얼마 전 방영된 서민갑부에서는 강화도맛집 진복호의 1인코스메뉴가 소개 됐다. 1인 가격으로 여러 가지 음식을 차례대로 맛볼 수 있어 단번에 인기메뉴로 자리잡았다. 단호박꽃게탕과 자연모듬회 뿐 아니라 1인코스메뉴를 맛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몰려오곤 한다.
부모님은 농어를 잡고 두 아들은 요리를 하며 온 가족이 함께 꾸려나가고 있는 진복호는 최근 회와 세트로 함께 먹을 수 있는 신메뉴 버터장어구이와 왕새우 소금구이, 해산물 물회 메뉴로 강화도맛집을 찾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