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남부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 부천시 옥길공공택지지구(이하 부천 옥길지구)는 인근 범박지구와 항동지구와 함께 2만7000여가구의 미니신도시급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 중인곳이다 호반건설이 분양하는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이 입지적 장점에다가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랜드마크급 아파트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은 부천시 옥길지구 C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15층 ~ 29층, 16개 동, 총 1,42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72~97㎡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 72㎡ 406가구 ▲ 84㎡ 510가구(84A 369가구, 84B 141가구) ▲97㎡ 504가구다. 틈새 면적부터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지난 6월 24~25일까지 진행된 1~2순위 청약접수 결과 총1,33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3,356명이 신청해 평균 2.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24일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에서는 총 2,033명이 접수한 것으로 집계됐고(특별공급 83명 포함), 이는 옥길지구에 공급된 민간아파트 가운데 가장 많은 1순위 청약통장이 접수된 것으로 의미가 깊다.
부천 옥길지구의 장점은 부천과 서울의 경계선에 입지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점이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목동, 여의도 등의 이동이 편리하고, 가산디지털단지도 가까운 거리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7호선 온수역을 이용해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 할 수 있다.
서울 도심으로 이어지는 서해안로가 지구 바로 옆을 지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향후 부천 소사~안산 원시간 복선전철과 수도권서부고속도로도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그린벨트를 풀어 조성한 택지지구로 녹지와 공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면적의 30%에 달하며, 지구 북동측에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이 위치해 놀이터, 생태공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광장 8배 규모의 `푸른 수목원`도 인접해 있다.
또한,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는 옥길지구내 민간 분양아파트로써 세대수가 가장 많다. 총 1,420가구의 대단지로 지어지며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2016년에 입점 예정인 이마트 용지(상업시설)도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
옥길지구 호반베르디움은 97㎡는 남향위주 배치에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4-bay 판상형 구조는 채광·통풍에 유리하고, 서비스면적이 커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전 주택형에 적용된 더블 가변형 벽체에도 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졌다. 더블 가변형 벽체는 `방-방-거실` 사이 2개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치해 거실 전체 확장, 거실 일부 확장, 침실 확장, 확장 않음 등 4가지 타입으로 활용케 한 것이다. 다양한 구조를 제시, 필요에 따라 수요자가 선택하도록 도왔다
97㎡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평면으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알파룸을 안방과 연결해 대형 드레스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방의 워크인(walk-in) 옷장까지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것. 알파룸은 드레스룸을 선택하지 않고, 별도의 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부천옥길 호반베르디움은 계약금 정액제(1차),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고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은 아파트이다 현재 72㎡, 84㎡는 분양마감 됐고 97㎡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중이며 분양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는 `옥길지구 호반베르디움`의 가치에 대해 "미사 더샵 센트럴포레, 광교 아이파크, 광교 더샵, 부천옥길 자이, 목감지구 신안인스빌, 동탄2신도시 금강펜테리움3차 센트럴파크,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5차, 목감 레이크 푸르지오, 배곧신도시 한라비발디 2차, 상동 스카이뷰자이,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송도 롯데 캠퍼스타운,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아파트와 함께 넓은 평면 및 뛰어난 입지면에서 눈에 띈다"며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이 많이 몰릴것이고 빠른시간내에 물량이 소진될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최근 수도권에는 미분양아파트를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부동산시장이 분위기가 좋고 수도권에 있는 중형 아파트를 청약통장없이 선점하기는 어려워 서둘러야 한다고 덧붙였다
같은 평형대의 서울 전셋값이면 새아파트를 구매할수 있다는 가격경쟁력이 있고 앞으로 옥길지구내 민간아파트 분양계획이 없어 호반베르디움이 마지막으로 분양받을수 있는 물건이기 때문에 빠른시간내 분양마감이 예상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12월 예정이다
한편 옥길지구 호반베르디움 모델하우스에서는 전화(문의 1599-1922)로 방문예약 후 내방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