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인비 모델 김희선
모든 여성이 꿈꾸는 `동안 피부`를 완성하는 지름길은 바로 여름철 모공 관리법에 있다.
강한 햇빛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이 시기에는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 모공이 넓어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늘어난 피지 분비량은 트러블을 유발하고 늘어난 모공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올바른 모공 관리법이 뒤따르지 않으면 피부 노화가 더욱 가속화된다.
여름철 모공 관리는 모공이 넓어진 원인을 찾아 맞춤 케어하는 것이 좋다. 다음의 항목들을 살펴보며 자신의 모공이 어떤 타입인지 살펴보고, 모공 타입별 맞춤 케어를 통해 올 여름 아기 모공 피부로 거듭나보자.
◇ 블랙헤드와 노폐물로 까매진 `까만 모공`
까만 모공의 일차적인 원인은 바로 블랙헤드다. 블랙헤드는 피지 분비가 과다해지면서 모공을 막아 모낭에서 피지가 굳고 산화돼 까맣게 착색되면서 발생한다. 자극 없이 블랙헤드를 제거해 까만 모공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꼼꼼한 클렌징과 주기적으로 모공 집중 관리 팩 등을 사용하는 것이다.
슈에무라의 `올레오 모이스트`는 젤 타입 클렌징 오일로, 얼굴에 펴 바르는 순간 오일로 변하는 듀얼 텍스처가 더욱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것이 특징이다.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부터 메이크업 잔여물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한 번에 말끔하게 세정해주며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지켜준다.
카오리온의 `모공 핫 폼 클렌져`는 온열감으로 피부에 유연성을 높여주고 피부 혈액순환을 도와 혈색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흑설탕, 유황, 식물성 곤약 등을 함유해 딥 클렌징은 물론 각질제거, 블랙헤드 제거, 피지 컨트롤 효과로 피부를 매끈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키엘의 `레어어스 모공 관리 마스크`는 까만 모공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딥 클렌징 마스크다. 미네랄이 풍부한 `마법의 흙`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를 함유해 모공 속 깊숙이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또한 블랙헤드를 깨끗이 제거해 매끄럽고 쫀쫀해진 모공으로 케어해준다.
◇ 건조하고 늘어져 나이들어 보이는 `세로 모공`
이미 커진 모공 크기를 다시 작게 줄이기는 어렵다. 게다가 20대 후반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콜라겐과 탄력 섬유가 감소해 확장된 모공이 세로로 길게 늘어지는 `세로 모공`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피부 안티에이징에 신경을 쓰지 않을 경우 세로 모공 현상이 더욱 악화돼 피부 탄력을 저하시켜 노화를 촉진하게 된다.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0대 후반, 모공 집중 전용 제품으로 피부 탄력을 되찾아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키엘의 `모공 탄력 에센스`는 늘어진 모공에 탄력을 채워 더욱 쫀쫀해진 모공으로 가꿔주는 제품. 뿐만 아니라 처진 피부를 팽팽하게 리프팅시키고 눈에 띄는 표정 주름을 케어해 젊어 보이는 동안 라인을 유지해준다.
아이오페의 `포어 클리닉 타이트닝 에센스`는 늘어진 모공 주변 피부의 탄력 회복을 통해 모공을 조여주는 에센스다. 강력한 모공 케어 성분인 시베리아 플랜트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모공 주변 미세영역의 탄력을 증진시켜 늘어진 모공을 탄력 있고 팽팽하게 가꿔준다.
에뛰드하우스의 `원더포어 프레쉬너`는 피부를 약산성 상태로 유지시켜 각종 트러블을 예방하는 모공 전용 토너다.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박하 성분과 피부의 pH 밸런스 케어에 효과적인 식초 성분을 더한 박하초와 편백수 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 울긋불긋 민감해져 성난 `민감 모공`
강한 자외선과 외부환경에 자극 받아 울긋불긋 민감해진 `민감 모공`은 민감성 피부를 지닌 사람들의 특징이다.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쉬우며 피부가 전반적으로 붉게 올라오는 증상이 나타난다.
덥고 습한 날씨등의 자극으로 민감해진 모공과 피부를 위해서는 화장품 전체를 바꾸기보다는 진정 효과를 지닌 제품을 선택해 관리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동인비의 `동인비율 에센스`는 최적화된 홍삼 유효성분이 피부 속 힘을 높여 피부 본연의 개선능력을 돕고, 정제된 진정성분이 피부 자극을 완화시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피부에 닿는 순간 동인비율 캡슐이 빠르게 흡수돼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가꿔준다.
줄리끄의 `로즈워터 밸런싱 미스트 인텐스`는 줄리크가 엄선한 5가지 종류의 스페셜 로즈가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마시멜로뿌리 추출물,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 등 함유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온뜨레의 `까띠에 리밸런싱 앤 매티파잉 세럼`은 여름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세럼. 과잉 피지와 외부 유해 자극에 의해 민감해지고 트러블이 생겨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