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2분기 매출액 1256억, 영업손실 82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9.1% 줄었고, 영업손실은 소폭 감소했지만 1년 전에 비해서는 매출의 경우 4.9% 성장했고 영업손실 폭은 더 커졌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지속적인 규제 영향과 노후화된 PC게임 매출 감소가 이어지며 전 분기 대비 18.6% 감소한 46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LINE 디즈니 쯔무쯔무`와 `LINE POP2`의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우파루사가`, `드리프트걸즈` 등 일부 주력 게임의 매출 부진과 자연 감소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12.8% 감소한 43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기타 매출의 경우 자회사 피앤피시큐어의 기업과 공공기관 수주 증가와 티켓링크의 프로야구 시즌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15.2% 증가한 35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게임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온라인 게임이 52%, 모바일 게임이 48%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512억원으로 57%, 해외 매출이 391억원으로 43%의 비중을 보여 점차 해외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최근 글로벌 9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크루세이더퀘스트를 비롯해 가디언헌터와 같은 글로벌 출시작들이 좋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며 “향후 출시 예정 작품들 역시 한국 시장에 국한된 것이 아닌 글로벌 히트상품이 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HN엔터 측은 신사업의 한 축인 간편결제 ‘페이코’와 관련해, 8월 1일 공식적인 서비스 출시를 선언하고 9월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올 연말까지 단순 가입자가 아닌 결제 경험이 있는 회원 500만명을 목표로 점차 사업을 확대해나간다는 구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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