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화장품업계의 전통적 비수기. 메르스 후폭풍도 버거운데 여름 치고도 유난히 무더운 날씨에 장사가 만만치 않다. 비수기를 돌파하기 위해 화장품업계가 팔을 걷어부쳤다. 방식은 다소 진부하지만 가장 확실한 효과를 갖는 `할인`이 대세다.
화장품업계의 할인 대열에는 헬스&뷰티숍 유통업체인 올리브영이 앞장을 섰다. 올리브영은 다음달 1일까지 클리오, 로레알, 메이블린, 루나, 코드, 미쟝센, 오가닉스, 케어존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바캉스 핫걸 아이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다양한 바캉스 뷰티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비트와 바디네이처 등의 제모 아이템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 A.H.C도 올리브영을 통해 이달 말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한 햇빛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인 수분젤 3종과 여름철에도 투명한 피부를 지키기 위한 클렌징 폼 시리즈 등을 역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같은 기간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디티알티(DTRT)의 할인 이벤트도 올리브영에서 마련된다. 자외선차단은 물론 미백 및 주름 개선 효과 그리고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더스트컷(Dust Cut)기능까지 포함된 신제품 `선앤건(Sun&Gun)`이 올리브영에 입점한 것을 기념한 이벤트로 해당 제품을 사면 50%를 할인해준다.
이와 별도로 올리브영은 3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드림웍스 펭귄 틀쪼리`를 선물하는 사은행사를 기획했다. `드림웍스 펭귄 틀쪼리`는 `마다가스카의 펭귄` 속 캐릭터 일러스트를 톡톡 튀는 네온 컬러와 조화롭게 디자인한 쪼리 샌들로 전국 매장에서 소진될 때까지 증정한다.
화장품 쇼핑몰 원페이스도 8월 내내 수분크림과 워터프루프 등 나들이 필수 화장품 구매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링가 생생크림과 바디퍼퓸 세트을 함께 사면 46%, 여기에 모링가 생생크림을 하나 더 더하면 60% 할인 혜택이 부여되는 등 많이 구매할수록 유리하다.
한국후지필름의 화장품 브랜드 아스타리프트 역시 8월 한 달 간 대대적인 세일 포르모션을 실시한다. 탄력 및 수분관리를 위한 `아스타리프트 라인`, 미백 기능을 가진 제품들로 이뤄진 `아스타리프트 화이트라인`, 그리고 지난 4월 론칭한 `루나메르 AC라인`의 전 품목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은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 등 최대 50%까지 세일하는 `8월 해피샘데이`를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최근 뷰티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고 있는 신제품 `에코 소울 쿠션 버튼 립스`와 햇볕에 그을려 칙칙해진 피부를 화사하게 케어해주는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등이 행사 주력 아이템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남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손 세안보다 뛰어난 클렌징 효과를 보이는 `클렌징 인핸서` 구입하면 베리떼 옴므의 신제품인 `리얼 휩 클렌저`를 포함한 옴므 라인 기초 3종 샘플 키트를 선물한다는 것. 8월 한 달 프로모션 기간 동안 `클렌징 인핸서 블로썸 블루` 키트도 할인된 금액에 만날 수 있다.
샘케이는 여름 신제품 `더블 이펙트 비타민 썬 프로텍션` 또는 `더블 이펙트 비타민 비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4-Free 처방`의 `딥 클렌징 폼`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이달 말까지이며 또 다른 헬스&뷰티숍 체인인 롯데 롭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 하나의 헬스&뷰티숍 GS왓슨스에서도 야심찬 할인 프로모션이 성사됐다. 지난해 중국 타오바오몰에서 마스크팩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산성앨엔에스 리더스코스메틱이 전 품목 50% 할인 행사를 갖는 것. 행사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로 올 여름 신제품인 워시오프팩 10종을 비롯해 총 37종의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팩 제품 전부가 반값에 판매된다.
한스킨은 문화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오는 20일까지 롯데백화점 내 매장에서 `썸데이 페스티벌 2015`의 공연티켓을 증정한다는 것. 한스킨 공식 페이스북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본인 SNS에 공유한 후 댓글로 `썸데이 페스티벌` 아티스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한스킨 제품을 적으면 응모할 수 있다. `썸데이 페스티벌`은 대중의 순수한 욕망을 충족시키고 다양한 세대와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취지의 음악 행사로 9월 5일에서 6일까지 난지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프랑스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멜비타는 유기농 화장품 상식 퀴즈 이벤트를 8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멜비타 매장 방문고객이 참여 대상이며 유기농 화장품에 엄격히 금지하는 성분을 맞추는 4지 선다형 퀴즈를 푸는 간단한 방식이다. 퀴즈에 참여하면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무엇이며 유기농이 일반 화장품과 어떻게 다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정답을 맞추지 못해도 참여하는 이 모두가 `오가닉 3종 키트`를 받을 수 있다.
DHC코리아는 홈페이지에서 `핫 썸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자신이 알고 있는 휴가지를 소개하거나 DHC와 함께한 여름 일상을 공유하고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모공 관리 제품인 `포어 에센스` 정품과 `배스킨라빈스31 싱글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썸머 토털 케어` 기획전도 함께 실시하는데 노출의 계절인 여름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최대 35% 할인가에 판매한다.
엘리샤코이는 애프터 바캉스케어를 위한 `무결점 피부 리턴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갖는다. 여름 휴가기간 동안 자극 받은 피부를 관리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매 금액대별 5천원, 7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애프터 선 케어에 효과적인 `LAB 시리즈 세럼`은 하나를 사면 하나 더 준다.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선보인 베리썸은 19일까지 이를 팔로우하는 고객 50명에게 쿠션 타입 블러셔인 `웁스 틴트 칙 쿠션`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이다.
에뛰드하우스는 대학생 실무 참여형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인 `뷰티즌 16기`를 17일까지 모집한다. 뷰티즌은 지난 2008년 1기를 시작으로 7년 동안 총 600여명의 대학생이 함께했으며 국내 뷰티업계에서 실시하는 비슷한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화장품을 좋아하고 트렌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내·외국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이번 16기는 서류와 면접을 거쳐 40여명의 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