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과 가장 가까운 서울의 노른자위 마지막 신도시로 `제2의 강남`으로 평가 받고 있는 위례신도시는 향후 발전가능성으로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은 곳이 많고, 2%대의 낮은 상업지 비율로 상가 투자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면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실제 위례신도시의 상업지 비율은 주상복합용지를 포함해서 2.24%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분당신도시(8.5%), 일산신도시(7.6%)의 상업용지 비율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로 위례신도시는 공급이 적은 만큼 상가가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기에 유리하다.
부동산 투자의 블루칩, 제2의 강남상권으로 주목 받는 위례신도시 핵심상권에 현대산업개발이 `위례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와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위례신도시에 들어서는 위례우남역 아이파크는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개통되는 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완공)과 트램(노면경전철, 예정) 정거장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3면코너 개방으로 특A급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
위례우남역 아이파크는 지하7층~지상13층 규모로 상가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상가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이며, 오피스텔은 지상 4층부터 13층까지 319실 규모의 중소형 위주로 지어진다.
현재 일부 세대는 이미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거래되고 있으며, 오피스텔 회사보유분과 상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상가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40%(전액무이자), 잔금 50% 이며, 입주는 2017년 7월 우남역 개통과 같은 시점이다.
현재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 지하 1층에는 롯데슈퍼가 입점을 확정했으며 1층에는 은행, 제과점, 커피숍, 편의점 등이 2~3층에는 패밀리레스토랑과 병원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위례 신도시 아이파크 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교통이 편리한데다 강남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어 판교를 넘어 최고의 인기 신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신도시는 분양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는 우남역과 트램 정거장의 더블역세권 상가로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개통하는 8호선 우남역 초역세권이며, 트램 정거장도 도보권에 위치해 위례신도시의 최대 핵심상권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위례우남역 아이파크`는 단지 내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우남역kcc웰츠타워, 위례우남역 퍼스트푸르지오시티 등 총 4만3,000세대의 오피스텔, 아파트가 입주를 완료하게 되면, 약 10만 명의 배후수요가 생긴다.
분양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에 수익형 상품으로 상가투자가 대안으로 떠올랐다"면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시공하는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는 안전한 투자처로 입소문 나서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계약은 홍보관에서 오피스텔과 상가 모두 선착순 지정계약으로 진행된다. 모델하우스 철거후 홍보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홍보관 위치확인 후 출발하는 것이 좋다. 분양문의는 1600-1443으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