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 배우 김소은, 신민아(사진 그라치아, VDL)
가을엔 역시 레드다. 올 여름 아이돌 그룹 멤버의 머리카락을 물들였던 레드 컬러가 F/W 시즌에는 여성들의 입술 위를 장악할 전망이다.
특히 올 가을에는 레드가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귀환할 예정. 톤다운된 짙은 와인 컬러부터 맑은 체리빛 레드까지, 레드 립 메이크업을 예쁘게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예쁜 레드 립? 입술 선을 살려라
"본인의 피부 그대로를 최대한 살려낸 자연스럽고 보송보송한 피부 표현과 입술선을 또렷하게 살린 레드 립 컬러가 2015 F/W 메이크업 트렌드입니다." 시에로코스메틱 측 설명이다.
레드 컬러 립스틱은 입술 안쪽부터 그라데이션으로 발라도 좋지만, 입술 선을 살려 또렷하게 그릴 때 더욱 세련된 느낌이 강조된다. 이때 매트한 제형은 도시적인 느낌을, 탱글한 광택감이 있다면 우아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좋다.
평균보다 입술이 얇다면 본인 입술보다 약간 크게 그려 넣는 연출법이 제격이다. 입술이 지나치게 두껍다면 입술 안쪽에 발라 그라데이션으로 연출할 것을 권장한다. 단 레드는 강렬한 컬러인 만큼 한 번에 슥 그려넣기 보다는 톡톡 두들겨 발라 손이나 면봉으로 펴주듯 연출해야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다.
레드 립 메이크업 시 아이 메이크업은 브라운 또는 그레이 계열 섀도를 활용해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한 후 블랙 라이너로 점막을 꼼꼼하게 채워주도록 한다. 다음 블랙 컬러 마스카라를 위, 아래로 듬뿍 발라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여기에 네일 컬러까지 레드로 맞춰주면 세련미는 더욱 배가된다.
블러셔를 하고자 한다면 브라운 톤의 제품을 추천한다. 블러쉬에 묻혀 양 볼을 가볍게 쓸어주면 자연스러운 음영감과 함께 생기를 덧입힐 수 있다. 아이 브로우는 헤어 컬러에 맞춰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Editor`s Pick ★
1 VDL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505호 길티플레져 고혹적인 레드빛의 립 컬러. 제품 단면을 사각형의 큐브 모양으로 디자인해 립 브러시 없이도 섬세하고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2 조르지오 아르마니 엑스터시 라커 402번 레드 투 고 투명한 체리 레드빛의 촉촉한 틴트 라커. 컬러 피크먼트가 입술 사이사이를 촘촘히 채워 강렬한 컬러링을 선사한다.
3 랑콤 샤인 러버 틴트 밤 오!체리 틴트 기능을 지닌 촉촉한 밤 제형 제품. 입술색을 더욱 진하고 탐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4 시에로 라쁘라 새틴 러시안 레드 클래식 레드 컬러 립스틱. 부드럽고 매트한 텍스처로 입술과 볼에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를 입혀준다.
5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라나 비비드한 오렌지 레드 컬러 립스틱. 부드러운 제형과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한 발색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 보너스 팁! 패션에도 `레드`, 수위조절이 관건
레드를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컬러 매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레드의 강렬한 기운를 살리면서도 과하지 않게 수위를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블랙은 레드의 화려하고 관능적인 느낌을 모던하게 정제시켜 줘 시너지를 내는 컬러다. 블랙 와이드 팬츠에 미니멀한 레드 셔츠를 매치하면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이 된다.
레드 컬러 아이템을 고르기가 망설여진다면 패턴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체크나 스트라이프, 도트 등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패턴의 아이템을 매치한다면 손쉽게 레드 컬러를 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