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강소라(사진 A.H.C)
환절기에는 아침부터 밤까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침·저녁에 불어오는 건조한 가을 바람과 한낮의 무더위는 피부를 쉽게 지치고 예민해지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에 환절기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시간대별 맞춤 스킨케어 방법을 제안한다. 아침 클렌징 또는 스킨케어 시간을 활용한 각질제거, 낮 일과 중 틈틈이 실천하는 보습 관리, 하루종일 외부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및 회복하는 저녁 스킨케어까지, 3단계 피부 관리를 통해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보자.
AM 07:00~12:00
환절기 급격한 날씨 변화와 건조한 바람은 피부의 각질 턴오버를 늦추고 피부 표면에 두꺼운 각질층을 형성해 스킨케어 성분의 흡수를 방해한다. 또한 묵은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피지가 피부 바깥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면서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더욱 꼼꼼한 각질 케어가 필요하다. 단 이미 자극 받은 피부인 만큼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순한 필링 제품을 추천한다. 이때 필링 효과가 있는 클렌징 또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다면 매일 아침 간편한 각질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
아스타리프트 `루나메르 브라이트너`는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 성분을 채워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클리어&바이탈 퍼스트 에센스다. 촉촉한 성분이 피부 각층까지 침투해 투명감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개선해준다.
어반랩 `광채 옥시젼 마스크`는 산소 버블이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매끄럽게 정리해주는 브라이트닝 산소 버블 마스크다. 매일 클렌징 단계에서 사용한 뒤 물로 씻어내는 제품으로, 피부 정화 및 딥 클렌징 효과까지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엔자임 필`은 파파인 효소 캡슐이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해 두꺼워진 각질과 거친 피부 결을 관리해주는 파우더 세안제다. 안정하게 캡슐화한 효소가 죽은 각질을 제거하고 다양한 식물성 성분이 피부톤을 개선해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PM 01:00~06:00
30도를 웃도는 외부 더위와 하루종일 에어컨이 작동되는 사무실의 공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특히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탄력을 잃어 노화를 가속화하게 된다. 이에 낮시간 동안에는 미스트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것을 권장한다. 수분 공급과 함께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면 금상첨화다.
SK-II `피테라 데이 미스트`는 피부의 수분 충전뿐 아니라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피테라 성분과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모이스처 락 기술로 촉촉함을 쫀쫀하게 지켜줘 맑고 투명한 피부가 하루 종일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쥴리크 `로즈워터 밸런싱 미스트 인텐스`는 쥴리크가 엄선한 5종류의 스페셜 로즈가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그라운드플랜 `24H 시크릿 미스트`는 물을 전혀 타지 않은 고농축 토너&미스트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위치하젤 추출물 85%와 EWG 녹색 등급을 받은 안전한 성분을 함유했다.
PM 06:00~12:00
하루 일과를 마무리 하는 밤 시간에는 피부의 진정과 회복에 집중해야 한다.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크림 또는 마스크 류를 사용하면 손상된 피부의 개선은 기본, 다음 날 활력 넘치는 피부로 메이크 오버할 수 있다.
아벤느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 레귤러`는 방부제를 전혀 넣지 않고 피부에 필요한 성분만을 넣어 만든 무방부제 크림. 강렬한 자외선으로 자극 받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속당김 없는 보습을 제공한다.
A.H.C `프리미엄 하이드라 수더 마스크`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아루론산을 함유한 100% 순면 마스크팩이다. 고농축 보습성 분이 빠르게 흡수돼 건조한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관리해주며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코스메 데코르테 `AQMW 크리스탈라이즈 화이트 마스크`는 피부에 휴식을 주고 밝은 빛을 되돌려주는 크림 타입 마스크 팩이다. 바르는 순간 시원함이 느껴지는 쿨링감으로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