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베트남에서 누적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 840억원을 올리며 현재까지 베트남에서의 누적 매출은 1조 22억원입니다.
1995년 초코파이 수출로 베트남에 첫발을 내딛은 오리온은 2006년 호치민에 현지 생산공장을 설립하며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이듬해인 2007년 267억 원의 매출을 올린 이후 2010년에는 연매출 1천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베트남에서의 고성장은 초코파이와 스낵 제품들이 이끌고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누적판매량 20억개를 기록한 초코파이는 베트남 파이 시장에서 38% 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민 파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포카칩과 고래밥, 오감자 등 스낵류도 오리온 베트남 매출의 25%를 차지하며 핵심 제품군으로 성장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베트남은 높은 성장 가능성과 함께 인근 동남아 국가 진출의 발판이 될 중요한 거점"이라며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제과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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