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김용 세계은행총재 등 한국인의 국제기구 진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기구에서 근무하고 싶어 하는 청년들의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막연하게 꿈만 갖고 있을 뿐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거나, 정확한 정보를 찾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청년들은 많지 않다.
이런 청년들을 위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연세-국제기구 아카데미`를 신설하여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국제 감각과 커뮤니케이션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할 예정이다.
다양한 국제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국제기구에 대한 이론적 지식뿐 만 아니라, 생생한 국제기구의 현장 이야기와 국제기구 진출을 준비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언도 들려준다.
연세-국제기구 아카데미 수강생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국제기구 진로 및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JPO(Junior Professional Officer), YPP(Young Professional Programme) 등 국제기구 관련 자격시험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며, 연세대학교 총장과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신청자에 한에 도서관 출입과 도서 대출이 가능한 연세대학교 학생증도 발급된다.
2015년도 2학기 연세-국제기구 아카데미는 9월 7일에 개강하여 12월 16일까지 매주 월, 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서류 접수 마감일은 8월 28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http://go.yonsei.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2-3475-2608, 이메일 yonsei-ioa@miceone.co.kr로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