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명 스팀크림이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주)글로윈홀딩스가 일본 SC Cosmetics사와 스팀크림(STEAMCREAM) 한국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1차로 30개 TIN 디자인을 한국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힌 것.
스팀크림은 워터베이스와 오일베이스를 유화(워터베이스와 오일베이스를 배합해 크림화시키는 과정) 시킬 때 크림에 `유화제` 대신 고온의 순수한 스팀을 주입하는데, 이를 통해 강한 보습력을 유지하면서도 가벼운 질감을 구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스팀크림은 유분기가 많은 종류의 크림과는 흡수력과 질감에서 많은 차이를 나타낸다.
또한 스팀크림은 천연 에센셜 오일(네롤리, 라벤더, 로즈, 카모마일)을 원료로 한 스팀공법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그 텍스처가 가볍고 산뜻해 얼굴이나 손뿐 아니라 보디와 헤어 등 전신에 사용할 수 있고 인공적인 향이 첨가되지 않아 도포 후 5~10분이면 잔잔한 향만 남아 자극적이지도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 글로윈홀딩스 장소명 대표는 "스팀크림 한국 독점 공급 계약에 이은 30가지 디자인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좀 더 다양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의 스팀크림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자체 매장 및 프랜차이즈 매장 확대 등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는 유통 확대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팀크림은 일본 SC Cosmetics사에서 영국의 화장품 제조 레시피로 만들어지는 핸드메이드 화장품으로, 오리지날(Original) TIN 디자인을 제외한 모든 TIN 디자인이 한정판(Limited Edition)으로 제작된다.
새로운 디자인의 스팀크림들은 판매가 완료될 시 더 이상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 판매되지 않기 때문에 TIN만으로도 희소성이 높은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실제로 일본에서는 스팀크림의 TIN을 수집하는 컬렉터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