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 루니 해트트릭… 맨유, 브뤼헤 꺾고 챔피언스리그 본선행

입력 2015-08-27 10:18   수정 2015-08-28 00:50


▲ 루니 해트트릭… 맨유, 브뤼헤 꺾고 챔피언스리그 본선행(사진 = 맨체스터유나이티드FC)


멕시코 축구팬들이 들으면 기분 나쁜 소리가 되겠지만 치차리토(하비에르 에르난데스) 빼고 모든 것이 완벽했다. 두 번째 시즌만에 조직력을 완성시키는 것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판 할 감독은 끝내 뜻을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른쪽 풀백 다르미안, 중앙 미드필더 슈바인슈타이거, 측면 공격형 미드필더 멤피스 데파이를 새로 영입한 이유가 분명하게 드러나는 경기였다.



루이스 판 할 감독이 이끌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잉글랜드)가 한국 시각으로 27일 오전 3시 45분 벨기에 브뤼헤에 있는 얀 브라이델 슈타디온에서 열린 2015-2016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 클럽 브뤼헤(벨기에)와의 맞대결에서 간판 골잡이 웨인 루니의 해트트릭 대활약에 힘입어 4-0으로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맨유는 1, 2차전 합산 점수 7-1로 본선 조별리그 32강에 이름을 당당히 올렸다. 2년만에 별들의 무대에 오른 셈이다.



새로운 4-2-3-1 포메이션에서 맨 앞의 1 역할(원톱 공격수)을 맡아서 약간 부담스러운 시즌을 시작한 웨인 루니가 드디어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하며 활짝 웃었다. 그것도 내리 세 골을 몰아넣었으니 동료들과의 호흡이 높은 수준의 궤도에 올라섰다고 봐야 한다.



경기 시작 후 20분만에 웨인 루니의 선취골이 터졌다. 멤피스 데파이가 왼쪽 측면에서 브뤼헤 선수들 셋을 차례로 따돌리면서 찔러준 타이밍이 기가막혔고 이 공을 루니가 부드럽게 오른발 인사이드킥으로 방향을 바꾼 것이다.



루니의 두 번째 골(49분)은 현재 맨유의 조직력을 입증하는 명품 그 자체였다. 슈바인슈타이거의 발끝에서 시작된 역습이 훌륭한 패스플레이로 이어진 것이다. 멤피스 데파이가 오른쪽 측면으로 돌아들어가는 안데르 에레라에게 넣어준 패스도 훌륭했지만 상대 선수들의 예상을 뒤엎은 에레라의 날카로운 찔러주기가 웨인 루니를 빛냈다. 간결하면서도 정확한 패스 세 개가 클래스의 차이를 말하고 있었다. 루니의 밀어넣기는 고민할 것도 없었다.



그리고 8분 뒤에 웨인 루니의 해트트릭이 완성됐다. 도우미는 왼발잡이 플레이메이커 후안 마타였다. 마타의 유연한 드리블과 패스타이밍은 홈팀 브뤼헤 선수들의 오프사이드 함정을 쉽게 허물어버렸고 루니의 마무리 동작도 군더더기 없었다.



맨유는 이 세 골도 모자라 63분에 또 하나의 명장면을 자랑하며 쐐기골을 터뜨렸다. 수비 지역에서 슈바인슈타이거가 대지를 가르는 스루 패스를 기막히게 찔러줘 안데르 에레라에게 상대 골키퍼와 혼자서 맞서는 절호의 득점 기회를 열어준 것이다. 클럽 브뤼헤 골키퍼 시난 불랏이 각도를 줄이며 달려나왔지만 그 주변에는 수비수가 아무도 없었기에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벅찰 뿐이었다.



에레라의 네 번째 골 직후에 판 할 감독은 골잡이 치차리토를 에레라 대신 들여보냈다. 루니를 미드필더로 내리고 치차리토의 득점 감각을 시험하려 한 것이다. 이 주문이 제대로 먹혀들어 루니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치차리토가 찰 기회를 잡았지만 11미터 지점에서 디딤발이 미끄러지며 오른발 인사이드킥이 빗나가고 말았다. 표정이 일그러진 치차리토는 다시 고개를 들고 경기에 집중했지만 마음이 크게 흔들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또 다른 교체선수 애슐리 영이 오른쪽 측면 크로스를 기막히게 보내줘 빈 골문에 밀어넣기만 해도 추가골을 터뜨릴 수 있는 기회가 치차리토에게 또 주어졌지만 오른발 돌려차기가 어이없게도 높게 떠서 골문을 넘어가고 말았다. 이에 치차리토는 골문 뒤 광고판을 향해 화풀이를 했다. 벤치의 판 할 감독과 라이언 긱스 코치는 이해하기 힘들다는 눈빛을 교환했다. 아무래도 치차리토는 마음을 먼저 다스리는 명상이 필요할 듯 보였다.



루니 해트트릭으로 승리를 거둔 맨유는 이제 30일 밤 12시 리버티 스타디움으로 들어가 기성용이 활약하고 있는 스완지 시티 FC와의 프리미어리그 원정 경기를 준비한다.



※ 2015-2016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

★ 클럽 브뤼헤 0-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득점 : 웨인 루니(20분,도움-멤피스 데파이), 웨인 루니(49분,도움-안데르 에레라), 웨인 루니(57분,도움-후안 마타), 안데르 에레라(63분,도움-슈바인슈타이거)]

- 1, 2차전 합산 7-1로 맨유 본선 진출!

◎ 맨유 선수들

FW : 웨인 루니

AMF : 멤피스 데파이, 야누자이(46분↔슈바인슈타이거), 후안 마타(62분↔애슐리 영)

DMF : 안데르 에레라(64분↔하비에르 에르난데스), 마이클 캐릭

DF : 루크 쇼, 달레이 블린트, 크리스 스몰링, 다르미안

GK : 세르지오 로메로

◇ 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조별리그 진출 팀 목록(시드 배정)

Pot 1: FC 바르셀로나, 첼시 FC,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벤피카, 파리 생 제르맹,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 PSV 에인트호번

Pot 2: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포르투, 아스널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발렌시아, 바이엘 04 레버쿠젠, 맨체스터 시티 FC

Pot 3: 새흐타르 도네츠크, 세비야, 리옹, 디나모 키에프, 올림피아코스, CSKA 모스크바, 갈라타사라이, AS 로마

Pot 4: BATE 보리소프,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폴프스부르크, 디나모 자그레브, 마카비 텔-아비브, 겐트, 말뫼, 아스타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