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전진, 신곡 ‘와우와우와우’ 음원차트 싹쓸이...‘성공적인 솔로 컴백’(사진=엔피노-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그룹 신화의 전진이 치열한 9월 대전 속 솔로 컴백과 동시에 무서운 화력을 드러냈다.
전진은 7일 0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리얼(REAL)#`을 발매, 2009년 이후 약 7년 만에 솔로로 전격 컴백했다. 그리고 7일 오전 7시께 전진의 컴백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WowWow)`는 네이버 뮤직을 비롯해 엠넷 뮤직, 벅스 등 세 곳에서 단숨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 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을 점유 중이다.
전진은 신나라 레코드 실시간 앨범 판매 순위에서도 현재 후배 그룹 레드벨벳, 소녀시대 등을 제치고 1위를 달리는 등 온오프라인 동시에 뜨거운 화력을 입증했다.
7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 전진은 이번 앨범을 통해 신화 때와는 또 다른 진짜 전진의 색깔을 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실력파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의기투합, 댄스곡 외에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미디움 템포의 팝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앨범을 구성했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그가 가진 모든 열정과 노력을 앨범에 담았다.
특히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는 강렬한 비트와 무서운 신디사이저, 폭발하는 전진의 무브먼트에 어우러진 얼반 비트에 `Lookin` at, Lookin` at, Looking at you`의 반복되는 가사와 함께 점점 빠져들게 하는 보컬 멜로디, 여기에 파워풀하고 치명적인 전진만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묘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이 곡을 들은 신화 멤버 에릭도 그 자리에서 랩피처링을 자청, 지원사격에 나서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 무료 웹툰 보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