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두나 가을 메이크업 룩(사진 더블유코리아, 나스)
2015 가을·겨울 메이크업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배두나의 립 화보에 주목하자.
시크하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의 모던 레드 룩과 중성적이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돋보이는 크래식 시크 글램 룩. 다음은 나스가 제안하는 배두나 화보 속 2015 FW 메이크업 하우투다.
# 무결점 피부와 레드 립 조화, 모던 레드 룩
"하얀 피부에 빨간 립스틱 그리고 시크한 블랙의 헤어. 너무 매력이지 않나요? 개인적인 저만의 취향일지도 모르겠지만 산뜻한 립 컬러만으로 기분이 쨍하고 명쾌해지니까요."
BASE: 가벼운 질감의 오일프리 프라이머를 소량만 덜어 코, 볼 등 모공이 있어 유분이 많고 번들거리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준다. 이어 커버력이 좋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이마, 코, 양 볼, 턱 등 얼굴 부위에 찍어준 후, 손바닥 체온을 이용해 밀착하듯 전체적으로 얇게 펴 바른다.
잡티 보정은 컨실러로 한다. 촉촉한 텍스처로 가볍게 밀착되는 크리미한 타입의 컨실러를 손등에 소량 덜어낸 후 손가락을 이용해 눈 밑, 볼, 코, 입 주변을 두들기듯 발라준다. 파우더까지 마무리된 상태에서 콧대, 눈가 C존, 입술 위 부분에 진주빛이 도는 반짝이는 펄이 돋보이는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두들기듯 발라준다.
LIP: 모던 레드 룩의 핵심은 검붉은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이다. 이때는 립 브러쉬를 이용해 립 아웃 라인까지 깨끗하고 선명하게 채워주는 것이 포인트다.
ITEM: 포어 리파이닝 프라이머, 올 데이 루미너스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바닐라, 더 멀티플 코파카바나, 어데이셔스 립스틱 샬롯. 모두 나스 제품.
# 깊이감 있는 아이 메이크업과 누드 립, 클래식 시크 글램 룩
"개개인이 가진 특성에 따라 매력을 돋보이도록 메이크업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LIP: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뉴트럴 컬러 립스틱을 손가락을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가볍게 두드리듯이 블렌딩 해준다. 입술 안쪽은 힘있게, 바깥쪽은 부드럽게 두들기면서 손가락 힘을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EYE: 옅은 골드 컬러의 섀도 스틱으로 눈두덩이 위에 반원을 그리듯 발라준 후, 손가락을 이용해 경계선 없이 블렌딩 해준다. 그 다음 수정 컬러 섀도로 쌍커풀 라인과 눈 밑 애교살 부분을 덧칠해 가볍게 음영을 넣어준다.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한 후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 위, 아래를 뿌리부터 깊숙하게 끌어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 위, 아래 부분을 부드럽게 메워주고 눈 꼬리쪽은 살짝 도톰하게 라인을 올려준다.
CHEEK: 미세한 펄감의 장밋빛 블러셔로 눈썹 뼈에서 광대까지 대문자 C모양을 그리면서 쓸어 내려준다. 남은 여분은 콧등에 발라 하이라이트 효과를 부여한다.
ITEM: 어데이셔스 립스틱 아니타, 벨벳 섀도우 스틱 헐리우드 랜드&오악사카, 어데이셔스 마스카라, 콜라이너, 블러쉬 트리뷸레이션. 모두 나스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