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주민들의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추고 있어 실제 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에서 향토기업은 타 건설사보다 지역 주민들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높게 형성돼 사업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된다. 연고지에서 아파트를 다수 공급해 그만큼 브랜드가 많이 노출됐기 때문이다. 연고지에서 사업을 펼치는 건설사는 해당지역 사정에 밝은데다 지역마다 시민들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확률도 높다.
실제로 특정 지역에 기반을 두고 발전해 온 향토기업은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거듭나 해당지역에서 우수한 사업 성적을 거두고 있다. 충남 천안시의 향토기업인 (주)동일토건은 천안의 주택문화를 업그레이드한 ‘동일하이빌’ 브랜드로 천안에서 가장 가격이 많이 오른 아파트브랜드 이기도 하다. ‘동일하이빌’ 브랜드를 단 아파트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발판으로 프리미엄을 형성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KB부동산알리지에 따르면 천안시 불당동의 ‘동일하이빌’ 전용면적 84㎡는 8월 기준, 평균매매가 3억1600만원을 기록하며 최초 분양가인 1억3959만원 보다 약 1억7641만원의 높아진 프리미엄을 형성했다. 또한 충남 천안시 쌍용동에 위치한 ‘파크밸리천안동일하이빌’ 전용면적 84㎡는 평균매매가 3억7250만원을 기록, 약 1억3천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을 형성했고, ‘쌍용동일하이빌’ 전용면적 84㎡도 평균매매가 2억7550만원을 기록하며 최초 분양가와 비교해 약 6천279만원 상승했다. 이처럼 ‘동일하이빌’ 브랜드를 단 아파트는 충남 천안시 내에서 평균 1억원이상의 매매가 프리미엄(웃돈)을 형성하며 지역의 시세를 이끌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향토기업이 해당지역에 선보이는 아파트는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를 앞세워 주변에 다른 아파트에 비해 높은 브랜드 가치와 상품력 등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향후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 집아 인근 시세를 주도하는 단지로 유명한 곳이 많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천안을 대표하는 ‘동일하이빌’ 브랜드 아파트로 향후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지난 7월 22일 약 75%에 달하는 1차 조합원 모집을 마감하고, 추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여서 눈길이다. 합리적인 공급가에다 천안을 대표하는 ‘동일하이빌’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추가 조합원 모집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376번지 일대에 공급예정인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1,02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 천안을 대표하는 ‘동일하이빌’ 브랜드, 합리적인 공급가로 향후 프리미엄 기대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충남 천안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일반분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주)동일토건이 시공을 맡았다. 1999년 동일물산으로 출발한 (주)동일토건은 2001년 천안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주택사업 활발하게 펼쳤다. 천안 대표 건설사로 풍부한 건설경력은 물론 해당 지역 내에서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를 갖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신뢰도를 확보했다.
또한 한국자산신탁(주)이 자금관리를 맡았으며, 사업부지 내 토지계약을 100% 완료해 빠른 사업추진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달 9월 조합설립인가를 신청할 예정으로 투명하고 안정적인 사업진행을 보이고 있다.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3.3㎡ 당 600만원대로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공한다. 실제로 부동산114에 따르면 청수택지지구 중 하나인 청당동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의 3.3㎡ 당 평균 매매가(2015년 8월 26일 기준)는 약 732만원 선으로 이와 비교해도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더불어 계약금 정약제(500만원, 사업승인신청시까지), 중도금 전액 대출 등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실입주금은 4천만원대로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최대장점이다.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천안시를 대표하는 ‘동일하이빌’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더불어 합리적인 공급가의 시너지 효과까지 더해 향후 시세 차익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힐링 주거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 ‘눈길’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단지 안팎으로 에코프리미엄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춰 실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경면적만 약 30.4%로 풍부한 녹지공간과 우수한 단지조경을 갖춘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앞에는 말망산이 자리 잡고 있어 녹색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천안생활체육공원과 천안삼거리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여유로운 여가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단지 1층은 필로티 설계(일부)로 개방감 바람길을 최대한 확보했다. 더불어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키즈룸, 실버룸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 풍부한 배후수요와 교통호재로 미래가치 높아...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행정‧산업‧주거‧공원 등 천안 남부권 新복합 주거지인 명품 입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지 일대인 동남구에는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와 풍세산업단지, 제5일반산업단지 등이 조성 중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또 법원, 검찰청이 있는 청수행정타운과 인접해 풍부한 공무원 배후수요도 갖췄다. 또한 우체국 등 공공기관과 천안의료원도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교통호재도 눈길이다. 천안대로(1번국도)와 남부대로를 이용해 시내권과 세종시 등으로 이동이 쉽고, KTX천안아산역, 남천안IC, 천안IC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천안~당진간 고속도로(서천안IC) 및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도 있어 향후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가칭)‘파크시티동일하이빌’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주택홍보관(문의: 041-554-8900)은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6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 무료 웹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