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코니 무료확장 등 다양한 혜택, 전 타입 4Bay 설계와 남향위주 배치
부동산 114에서 부동산 매매가격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 대구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전국 평균의 2~3배에 가까운 약 11% 이상의 가파른 매매가 상승율을 보였다.
이런 상승세는 이번 해에도 계속 이어지는 모습이다. 안심창조밸리·혁신도시 조성,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을 앞두고 있어 전국 각지에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대구로 몰려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조합원모집을 시작하는 `대구 안심역 해모로`에 문의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주변 시세보다 3.3m²당 대략 200만원 가량 저렴한 최소 7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들의 프리미엄이 4000만원이 넘게 형성되면서 아파트 구매 시 약 1억원에 가까운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구 괴전동 일대는 420만m²의 신서혁신도시 배후단지와 더불어 안심창조밸리, 안심역 개발 등의 트리플 개발호재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안심 역세권이다.
여기에 최근 신서혁신도시로 11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시작하면서 예비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대구 안심역 해모로` 이마트와 롯데쇼핑 등 반경 3km 내에 풍부한 상권이 형성돼있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초역세권 위치와 함께 경부고속도로, 대구공항등과 바로 연결되는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단지 인근에 자율형 공립고 강동고교를 비롯해 4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있어 대구 최고의 교육특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진중공업의 주택브랜드인 `해모로`는 `해`와 무리의 옛말인 `모로`의 합성어로, 햇살이 가득한 따뜻한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해모로`는 생명의 근원이자 따뜻하고 밝은 햇빛처럼 소중하고 편안한 안식처가 돼주는 주거공간을 지향하며, 자연과 사람, 가족과 이웃, 첨단과 전통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아파트를 표방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미래지향적인 첨단 설계를 통해 브랜드 슬로건인 `Think Tomorrow`가 표방하듯 고객의 내일을 생각하는 아파트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벌써부터 대구시내 및 혁신도시 인근의 전?월세 시장은 물량이 없어서 대기 순번에 올리고도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며 "대구 부동산시장은 이미 지난해부터 상승하기 시작했고, 공공기간의 입주가 본격적으로 완료되는 이번 해가 가장 상승폭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중도금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확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전 타입 4Bay 설계와 남향위주로 배치돼있다. 주택홍보관은 동구 동호동 150-11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53-964-6700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