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의 피부는 유분기가 있으면서 건조한 편이에요. 또한 얼굴에 열이 많아서 메이크업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화장이 뭉치거나 번지게 되요. 이런 경우에는 기초 화장을 할 때 얇게 펴주면서 발라야 더 오래 갈거에요. 또한 볼에 모공이 넓고 홍조도 함께 보이고 있어 파운데이션을 잘 선택을 해야해요. 파운데이션은 자신의 컬러보다 한 톤 밝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모델은 두상이 작아서 얼굴이 더 넓적해 보여요. 특이 얼굴 왼쪽에 비해 오른쪽 광대가 많이 큰 편입니다. 그리고 눈썹이 얇고 넓게 있어서 눈썹을 잘 그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 베스트 팁
모델은 모공이 넓고 볼에 열이 많이 올라와요. 이런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파운데이션과 비비크림을 적절히 섞어서 바르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고 많이 두껍게 바르지 말고, 적당하게 커버한 후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컨실러를 바르고 손가락으로 살살 두드리면 컨실러가 지워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되죠. 모델은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상당히 건조해져요. 이런 피부는 베이스를 상당히 신경을 써서 한 뒤, 얇게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얼굴에 열이 많아 시간이 지나면 화장을 먹거나 뭉치기 때문에 최대한 건조하지 않게 보여야 해요. 이럴때는 가루파우더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메이크업 AtoZ
① 비비(BB)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릅니다.
② 퍼프를 이용해 얇게 펴 발라줍니다.
③ 파우더로 유분기를 제거해주세요.
① 에보니 펜슬로 아이브로우를 그립니다.
② 브라운컬러 아이섀도를 눈매에 바릅니다.
① 브라운컬러 아이섀도를 아이라인 위에 바릅니다.
②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올려줍니다.
③ 젤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려주세요.
① 페이스 라인에 섀딩을 합니다.
② 아이섀도를 언더라인에 발라주세요.
③ 레드컬러의 립스틱을 발라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유진 부원장은 "모델은 피부에 열이 많아서 화장이 쉽게 지워지거나 뭉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베이스 메이크업을 얇게 하고 컨실러를 적절히 사용해 화장이 조금 더 오래지속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에요. 특히 볼이 넓어 보여 목선과 볼에 섀딩을 해 턱 라인을 살리는 것도 중요해요. 그리고 나이가 들어 보이고, 인상을 강하게 만드는 아이브로우를 깔끔하게 다듬었어요"라고 전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