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 사는 직장인 김모씨는 인상을 억세 보이게 하는 사각턱으로 고민이다. 사각턱을 개선하기 위해 안면윤곽술이나 사각턱축소술 등을 알아봤지만 전신마취에 뼈를 깎아야 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몇 년째 망설이고 있다. 비용 역시 만만치 않아 김모씨의 고민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이 경우처럼 얼굴형 개선을 위해서는 뼈를 깎는 수술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수술적 방법은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마취, 출혈, 붓기, 멍 등의 부작용과 비용적인 문제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사각턱을 수술 없이도 개선할 수 있는데, 바로 보톡스를 이용한 사각턱 치료이다.
사각턱은 보통 턱뼈 자체가 발달한 경우와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해 사각턱으로 보이는 두 가지 경우로 나뉘는데,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이라면 비교적 부담이 적고 간편한 보톡스 시술만으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피부과 더퍼스트클리닉 김진식 원장은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펴 주거나, 근육의 부피 자체를 줄여주는 원리의 시술"이라며 "보톡스 시술로 미간, 이마, 눈가 등의 주름을 개선할 수 있고, 사각턱이나 종아리, 승모근 등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시술해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톡스 시술은 별도의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시술 시간도 약 5분 정도로 짧으며, 출혈 및 붓기, 멍 등이 거의 없어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수술과 비교했을 때 부작용이 거의 없고, 비용 역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어 김 원장은 "턱뼈 자체가 발달한 사각턱이라고 하더라도 사람은 누구나 씹는 근육인 저작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톡스 시술로 어느 정도 턱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다만 간단한 시술인 보톡스도 인체에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정품, 정량의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