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을 바꾸는 입술

입력 2015-09-18 08:13   수정 2016-02-05 10:17



▲ 아래로 처진 입술은 공격적이고 불만이 많은 인상을 준다.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부위로는 눈, 코, 입술, 이마 등이 있다. 이 가운데서도 입 모양은 상냥함과 만족감, 불만 등을 표현하는 중요한 부분에 속한다.

아래로 처진 입술이나 볼록 튀어나온 입술은 부정적이고 공격적이며, 불만이 많은 인상으로 비칠 수 있다.반면 입을 다물었을 때 입술의 양쪽 끝 부분이 약간 위로 향한 입술은 상냥하고 긍정적인 인상을 준다.

서비스 교육을 하는 강사나 서비스직 종사자들이 `입 꼬리를 위로 올려 웃는 연습`을 빼놓지 않고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최근에는 21살의 한 직장여성이 필자를 찾아왔다. 그녀는 "툭 튀어나온 입술과 그 주변에 습관처럼 발생하는 여드름 및 색소침착 때문에 거울을 볼 때마다 우울증에 빠질 지경"이라고 했다.

필자는 상담을 통해 `피부 문제와 근육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로 결론`을 내렸다.

우선 입술 모양을 결정짓는 광경근(입꼬리에서 목 아래로 향하는 근육), 치골근과 골반 등 상태를 바로 잡기로 했다.

처진 입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어깨가 올라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을 근육학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승모근(후두골에서 흉추 12번 극돌기에 부착된 평평한 삼각형 모양의 근육)이 수축돼 어깨가 올라가고 그 결과로 목이 짧아지면서 어깨의 긴장도가 증가, 입술이 처지게 되는 것이라고 분석 가능하다.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고, 생리통도 심한 상태였다"는 그녀에게는, 승모근 중심의 근육 이완 및 복부관리, 얼굴 피부관리, 치골 주위 근육의 경결 해소를 위한 관리 등을 병행했다.

그 결과 그녀는 입술 가장자리가 올라가고 안색이 맑아지면서 모공 주변의 색소침착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 현미경으로 본 관리 전 모공상태(위), 1회 관리 후 모공상태(아래)

`근골파동테라피`로 인상이 달라지고 피부 상태가 건강해진 그녀의 만족도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컸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필자는 전문가의 도움만큼 중요한 것이 스스로 꾸준히 관리하는 노력이라고 판단해 현미경을 통한 과학적 분석 결과를 토대로 홈케어 법을 함께 제시했다.

`현대의 미인은 만들고 가꾸기에 따라 탄생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약물이나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손으로 빚어내는 `근골파동테라피`는 이러한 의미에서 `매우 중요한 관리`라고 할 수 있겠다.

그녀, 나아가 그녀와 같은 고민을 겪고 있는 수많은 여성들이 꾸준한 관리를 통해 내면부터 건강한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길 기대해본다.




글_최정림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이자 방배 이수·서초 피부관리실 `예다미가 skin&body`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서정대 피부미용학과 겸임 교수다. 30년 동안의 임상과 경험으로 피부 및 전신 관리, 얼굴 축소 관리, 수기성형, 임산부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1:1 고객맞춤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만족 효과를 높이고자 늘 연구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