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취향저격, 아이콘 엑소 (사진 yg-SM)
아이콘이 엑소를 넘을까?
아이콘 `취향저격`이 중국을 사로잡았다. 아이콘 `취향저격`은 18일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의 전체 MV, K팝 MV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콘 `취향저격`은 중국의 동영상 사이트 여우쿠의 금주 신곡 MV차트, K팝 MV차트에서도 각각 1위에 올랐다. 아이콘은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1위, iKON# 13억회의 검색수를 기록했다.
아이콘은 중국에서 정식 무대조차 갖지 않았다. 대륙에서 아이콘의 잠재력은 무궁무진. 아이콘 멤버를 확정짓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의 글로벌 투표를 위해 중국 베이징을 찾았을 당시 공항이 마비됐다. 팬미팅 응모에만 6만여명이 몰리는 등 중국의 아이콘 사랑은 심상치 않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 아이돌은 엑소다. 아이콘이 엑소를 넘어 대륙까지 `취향저격`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이콘은 한국에서도 공개 닷새째 음원차트 1위를 고수했다. 19일 오전 8시 기준 `취향저격`은 멜론, 네이버,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차트에서 1위에 올라있고,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조회수 387만 5268뷰를 기록하며 4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뒀다.
`취향저격`으로 화려하게 등장한 아이콘은 다음달 1일 데뷔 하프 앨범 `WELCOME BACK`, 11월 2일에는 데뷔 풀 앨범 `WELCOME BACK`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10월 3일에는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콘서트 `SHOWTIME`을 개최, 그 동안 아이콘의 데뷔를 기다려 온 팬들과의 첫 만남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