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취업시즌을 대비해 자신감 있는 외모를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성형수술 보다 시간적인 면에서나 비용적인 면에서 효율적인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라마르의원 건대점 문덕현 원장은 "비수술적인 필러 주사 시술을 찾는 이들 대부분이 성형수술의 회복 기간이나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며, "쁘띠성형은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성형수술과 비슷한 결과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인 필러 시술은 히알루론산 등 인체 구성 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볼륨감이 부족한 피부 진피 층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 중에서는 안전성을 입증 받은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 필러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이브아르의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되어 있으며 유럽 의약품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아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필러 시술에 걸리는 시간은 30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이며, 멍이나 통증, 붓기 등 사후 관리에 대한 부담도 적다. 또한 매부리코 교정이나 낮은 콧대 세우기, 팔자주름 교정, 이마나 볼의 볼륨감 회복, 무턱 성형 등 다양한 얼굴 부위에 시술 가능해 피시술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그러나 안전한 필러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을 통해 필러 시술을 받는다면 부작용이 나타나는 등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 할 수 있다.
문덕현 원장은 "필러 시술은 전신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체 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안전하다. 하지만 시술 과정에 있어 크고 작은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시술을 고려할 때에는 반드시 안전성이 입증된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 시술 병원의 의료진이 필러 시술에 대해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