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2015년 대입에서 4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요리학원 중 최다 합격자를 배출 및 2014~15년도 대입진학실적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던 한솔요리학원이 최근 조리특성화고 교육 분야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조리특성화고 및 조리대학 입시 분야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은 지난 11일 최근 진행된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중학생 기능경진대회에서도 조리와 제과제빵 부문에서 금상 포함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조리 입시 명문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한 바 있다. 최근 한솔요리학원에는 중학생은 물론, 초등학생 수강생들까지 급증하며 조리 진로에 대한 높은 관심이 드러나고 있으며, 진로에 뜻을 둔 연령대 또한 점차 낮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솔요리학원은 조리고 전형 최신 정보와 입시 전략 세미나, 서류/면접 전형 대비 특별 클래스 등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의 차별점은 단기 조리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학생의 조리 진로의 전체적인 로드맵을 그려주는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에 있다. 이러한 조리 로드맵 교육은 기존의 단과식 요리 교육과 달리, 조리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시기에 따라 주어지는 과제와 실행사항들을 장기적인 직업 비전 관점에서 단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부여한다는 점에서 분명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 한솔요리학원의 다양한 청소년 조리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자.
1. 본인의 요리 적성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진로를 그린다. `조리특성화고 진학반`
조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이 늘어나고 조리관련 진학 경쟁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변별성을 갖기 위해서는 조리실기와 실력이 확실히 뒷받침되어야 하며, 다양한 전형과 개인의 적성을 매칭시켜야 한다. 조리 진로에 뜻을 두고, 입시에 도전하는 연령대가 낮아짐에 따라 마련된, 조리특성화고 진학반은 조리를 시작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적성과 환경에 따른 1:1 맞춤식 반편성을 통해 명목뿐인 학생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리 실기 교육은 물론, 서류 및 면접전형에 대한 대비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준비하게 함으로써, 실전 입시에서의 합격률을 높여주고 있다.
또한 한솔요리학원은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자격증반, 1년종합반 등 다양한 조리자격증 취득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 조리 실력 배양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당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는 조리기능사 자격증 전문 사이트인 캠퍼스쿡(www.campuscook.co.kr)과 제휴하여, 기존 요리 강의 대비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이 자격증 시험 전 모의테스트를 통해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자격증 실전 모의고사 클래스도 제공하고 있다.
2. 체계적인 조리교육을 통해 실력과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조리자격증반 및 요리대회반`
조리자격증을 통해 실력을 갖췄다면, 개인 특성에 맞는 전형을 찾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축이 필요한데, 그 중 요리대회는 본인의 열정과 실력을 드러내고, 스스로도 요리에 더 애착을 갖게 해주는 가장 좋은 매개체라 할 수 있다.
한솔요리학원 요리대회반의 교육은 국가대표 전임 셰프 강사진의 1:1 밀착 지도로, 대회 참가 및 경연 형태별 전략 수립, 요리 컨셉 기획 및 구성, 상세한 지도와 요리 시연 및 다채롭고 흥미로운 실습 등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실제 한솔요리학원은 이러한 교육을 통해 2015년 상반기 아시아 3대 요리대회인 2015 홍콩국제요리대회에서 금메달 포함, 총 18개 메달로 대한민국 참가단체 중 최다 메달 획득(단일팀 참가기준) 및 선수단 전원 수상, 국내 최대 규모 국제요리대회인 2015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는 교육부장관상(대상), 금메달 12개 포함 총 31개 메달과 선수단 전원 수상, 부문별 전종목 수상을 달성하며 최고의 교육 성과와 실력을 입증했다.
▲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3. 새로운 환경에서 조리와 영어실력을 동시에 갖춰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보한다. `해외유학반`
진학 로드맵에 있어, 치열한 현장 경험에 더하여, 세계 다양한 요리를 접하고 다양한 관점과 견문을 넓히는 과정은 경쟁력을 갖춘 셰프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여기에 한국의 식문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교류를 이끌어내는 글로벌 셰프가 되고자 한다면, 영어 실력 또한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에, 한솔요리학원은 뉴질랜드 롱베이 공립 중•고등학교와 독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차별화된조리유학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조리 관련 진로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의 수요가 늘어감에 따라, 조기 교육의 중요성도 커져가는 추세에서, 조리기술은 물론 영어실력까지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조리유학은 뚜렷한 목표와 체계화된 준비와 교육만 뒷받침된다면, 성적이 아닌 실력을 통해 큰 성취감과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 8월 개최된 유학설명회에서는 조기 조리 교육의 중요성과 해외 조리 유학 전략 및 유학프로그램 소개 등다양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특히 아시아 최초 국제기능올림픽 요리부문 금메달리스트 박성훈 셰프는 체계적인 조기 조리 교육의 중요성과 함께, 그간의 연습 및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셰프가 되기 위해 필요한 비전과 역량에 대해 강연해 깊은 인상을 주었다.
4. 자신만의 조리 로드맵을 꾸준히 관리하고 다듬는다. `진로로드맵 구축과 진학컨설팅`
무엇보다 조리 로드맵은 시기별 최적화된 교육과 함께 지속적으로 들여다보며, 관리하고 다듬는 과정이 필요하다. 모든 직업 분야가 그러하듯, 조리 진로의 경우도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비전과 경험이 전문성으로 이어지고, 분명한 목표와 액션 플랜들이 꾸준히 반복 실행되어야 하며, 요리를 배우는 학생 시기부터 이러한 과정과 연습이 이어져야 할 것이다.
한솔요리학원은 요리진로 입시컨설턴트가 학원 내 상주하여 학생의 진로 상담은 물론, 자소서 작성, 면접 대비법 및 포트폴리오 관리법 등의 심층 1:1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실효성 높은 조리입시 진로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원은 한솔요리학원이 유일할 정도로, 진학 지도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그 동안 현장에서 수많은 학생들을 상담해 온 한솔요리학원 기획마케팅 최광호 부장은 "학생들을 상담해 보면 100인 100색이란 말이 딱 맞는다고 생각한다. 비슷해 보이는 또래의 아이들에게도 다양한 개성과 취향, 장점들을 느낄 수 있다. 이에 한솔요리학원에서는 학생의 목표와 성향, 의지 등을 고려해 다양한 학생 전용 클래스를 만들어 가고 있고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솔요리학원 청소년 교육 관련 수강신청 및 관련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 (http://www.hscook.com)와 전화(서울 02-720-14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