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 여배우 메이크업

입력 2015-09-24 11: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는 10월 1일 개막한다. 화려한 레드카펫을 수놓을 정상급 여배우들의 패션, 메이크업 등 모든 것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부산국제 영화제 공식 메이크업 후원사로 여배우들의 레드카펫룩을 11년째 책임지고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이 최근 배두나 X 배두한 감독의 부산국제영화제 20주년 기념 웹무비<레드카펫 드림(Red Carpet Dream)을 통해 레드카펫 여배우 메이크업 트렌드를 전망했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변명숙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룩에서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은 계속될 전망이다. 다만 그 어느 때보다도 정교하게 잘 다듬어진 피부 표현이 중요하며, 얼굴의 윤곽을 살리는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결을 최대한 살린 눈썹으로 여배우의 카리스마를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어 "은은한 음영 메이크업과 레드립이 주를 이룰 것으로 본다. 특히 70년대의 무드를 살린 레드립은 올 가을/겨울 주요 트렌드로 뻔하지 않은 다양한 레드 컬러를 찾아보는 것도 여배우의 메이크업을 보는 재미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맥에서 밝히는 레드카펫메이크업 전망및 연출법

① 얼굴 윤곽을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윤기 표현
반짝이는 윤기가 나는 피부를 위해 미세한 펄이 있는 제품을 먼저 사용한 후 파운데이션을 꼼꼼히 발라 준다. 이 때 물로 코팅한 듯 자연스러운 광을 연출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여배우들은 장시간 조명 아래 서있기 때문에 파우더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유분감을 잡고 지속력을 높여 깨끗한 피부로 마무리 해 주기도 한다.사랑스러운 컬러의 치크도 좋지만, 여배우의 카리스마를 표현하기 위해 윤기감이 돋보이는 차분한 미드톤의 베이지 컬러로 광대뼈 위에 스치듯이 발라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준 후,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제품을 활용해 광대뼈를 따라서 감싸듯이 발라 자연스러운 쉐이딩을 만들어 준다.

② 와인빛 컬러의 음영 아이 메이크업
한동안 브라운컬러의 음영메이크업 이주를 이뤘다면 이번엔 트렌드 컬러인 와인빛이 도는 음영 메이크업이 주목을 끌 전망. 브론즈 컬러의 아이펜슬로 눈매를 따라 두껍게 발라준 후, 브러시로 부드럽게 블렌딩 해주어 자연스러운 음영감을 살려주는 것이 시크릿비법. 그 위에 펄감이 거의없는 와인빛 컬러를 눈두덩에 물들이듯 발라준 후, 언더까지 이어주어 그윽한 눈매를 표현한다. 반짝이는 피치브론즈컬러를 동공부분과 눈앞머리에 하이라이트 주어 보다 입체감 있는 눈매로 표현할 수 있다. 보다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아이펜슬을 사용하여 속눈썹 사이사이를 선명하게 한번 더채워주고 눈아래 점막도 채우듯 그려준다. 마지막으로 마스카라로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 글래머러스한 눈매로 마무리 한다.

③ 가을/겨울 메이크업 트렌드의 핵심 레드립
레드카펫에서 여배우들이 가장 신경쓰는 건 역시 립 메이크업이다.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레드립 열풍이 다시 시작된 만큼, 레드 카펫에서도 레드립을 선택하는 여배우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 깔끔한립 표현을 위해 먼저 립프라이머를 베이스로 입술에 발라준 후, 블루레드의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발라 선명한 레드립을 표현한다. 같은 계열의 립 펜슬로 입술 윤곽을 잡아주는 것도 좋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